기사최종편집일 2024-10-08 21:37
게임

베트남 우승팀 'GAM e스포츠', 코로나19 여행 제한으로 MSI 참가 불가…'A조는 3개팀만'

기사입력 2021.04.21 09:17

최지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베트남 우승팀 'GAM e스포츠'가 MSI에 참여가 불가능해졌다.

20일 라이엇 게임즈 측은 "오는 5월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서 열리는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이하 MSI)에 참가할 각 지역의 스프링 우승팀들이 하나 둘씩 결정되고 있는 가운데 안타까운 소식이 들려왔다"고 전했다.

내용에 따르면 12개 지역의 스프링 우승팀 가운데 베트남 지역(VCS)의 팀이 MSI에 참가하지 못한다는 것. VCS 우승팀인 GAM e스포츠가 베트남 정부의 코로나19 관련 여행 제한 조치로 인해 MSI에 함께하지 못하게 됐다.

하지만 대회 형식에는 변함이 없다. 사전에 진행된 조 추첨 결과 VCS는 LPL(중국)의 로얄 네버 기브업(Royal Never Give Up;RNG), LCL(독립 국가 연합)의 유니콘스 오브 러브(Unicorns Of Love;UOL), LCO(오세아니아)의 펜타넷지지(Pentanet.GG;PGG)와 함께 A조에 편성된 가운데 A조는 RNG와 UOL, PGG 등 세 팀이 경쟁을 펼쳐 2개 팀이 다음 스테이지에 진출한다.

B조와 C조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자국 사정으로 인해 MSI 무대에서 경쟁하지는 못하지만 참가할 예정이었던 VCS 우승팀에게는 대회 상금 가운데 일부를 전달한다.

이와 관련해 라이엇 게임즈 측은 "LoL을 좋아하는 전세계 팬들에게 최고의 경기를 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미디어 및 팬 여러분의 성원과 양해에 진심으로 감사 드리며, 2021년 첫 국제대회를 차질 없이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라이엇 게임즈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