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SBS ‘인기가요’에 따르면, 임영웅의 ‘이제 나만 믿어요’(이나믿)는 8위, 스탠딩 에그의 ‘오래된 노래’는 9위를 차지했다.
하나는 ‘미스터트롯’ 진 특전곡, 나머지 하나는 임영웅의 추천으로 인해 역주행한 곡이다.
'이제 나만 믿어요'는 '미스터트롯' 우승으로 주어지는 특전으로, 임영웅을 위해 만들어졌으며, 이 노래는 ‘히트작곡가’ 조영수와 ‘히트작사가’ 김이나가 작곡과 작사를 맡았다.
지난해 4월에 발매한 곡으로 다음 달이면 발매 1주년이 되는데, 여전히 ‘인기가요’ TOP10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것.
스탠딩 에그가 지난 2012년 발표한 싱글 '오래된 노래'. 발매시기로 보면 약 9년 전에 나온 노래인데 임영웅이 작년에 ‘사랑의 콜센타’에서 부른 이후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역주행이 시작했을 당시 스탠딩에그는 임영웅에게 고맙다는 인사를 전하며 "그동안 SNS를 통해 여러 차례 노래를 불러주셨다. 덕분에 많은 분들이 알게 되고 SNS를 통해 큰 화제를 모아서 커버곡도 많이 나왔다"라고 전했다.
자신이 부른 노래와 자신이 추천한 노래가 동시에 롱런하는 일은 극히 드문 일이어서 이와 같은 롱런은 역대급 롱런이라고 부를 만 하다.
이와 같은 기록은 임영웅의 남다른 인기와 영향력을 실감케 만든다.
한편, 임영웅은 새 싱글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임영웅의 새 싱글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는 지난 9일 오후 발매 이후 지니, 벅스 등 국내 주요 실시간 음원 차트 최상위권에 진입했다. 특히 10일 오전 7시 기준 지니 실시간 차트 1위, 바이브 국내 급상승 차트 1위에 올랐으며 벅스 2위, 멜론 최신 24Hits 차트 2위에 안착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밖에도 음원 발매와 함께 온라인 음원 사이트 실시간 댓글 및 ‘좋아요’가 빠른 속도로 치솟는 등 임영웅은 최정상급 아이돌의 인기와 파급력을 증명했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SBS ‘인기가요’-뉴에라 프로젝트-멜론-임영웅 유튜브 채널 ‘임영웅’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