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14:58
게임

젠지-한성자동차, LoL 대회 '클래스컵' 개최…'앰비션'·'큐베' 해설 참여

기사입력 2021.03.10 10:24

이덕행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젠지 이스포츠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와 공동으로 이스포츠 팬들을 위한 리그오브레전드(롤) 대회 ‘한성자동차 x 젠지 LoL-클래스컵(Han Sung x Gen.G LoL-Class Cup)’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가 이스포츠 토너먼트인 롤 경기를 주최하는 것은 전례가 드문 새로운 시도이다. 또한 이번 대회는 신촌에 위치한 젠지 브랜드 PC방인 ‘Gen.G PC Café’에서 개최하는 최초의 행사이다.

한성자동차 x 젠지 LoL-클래스컵은 총 상금 150만 원 규모다. 우승팀에게는 100만원과 함께 다양한 부상 그리고 상반기에 진행할 ‘야망리그(League of Ambition)’ 시드권이 주어진다. 준우승팀에는 50만 원의 상금과 한성자동차 및 젠지 기념 굿즈가 지급된다. 또한 4강 진출 팀 전원에게 부상으로 젠지 후드티가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3월 12일(금)부터 3월 19일(금)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만 12세 이상 본인 명의의 한국 서버 계정을 보유하고, 2021년 LCK, LCK CL 공식 로스터에 등록되지 않은 사람이라면 레벨 및 티어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5인으로 구성된 팀은 한성자동차 x 젠지 LoL-클래스컵 관련 공식 웹사이트 LVUP.GG 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최종 참가팀은 3월 20일(토) 공식 웹사이트 LVUP.GG에 공개될 예정이다.

토너먼트는 3월 20일(토) 및 21일(일) 양일간 예선 경기를 거쳐 선발된 16개 팀을 대상으로 3월 27일(토)부터 4월 17일(토)까지 진행된다. 준결승까지는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치러지며, 최종 결승은 3전 2승제로 최후 승자를 결정한다. 4강 및 결승에 진출하는 팀은 토너먼트 마지막 날인 4월 17일(토) 신촌에 위치한 Gen.G PC Café의 경기장에서 승부를 가리게 된다.

경기는 젠지 공식 롤 트위치 채널에서 방송되며, 공식 중계는 박한얼, 김정민이 진행을 맡고 젠지 소속의 콘텐츠 크리에이터인 ‘큐베(CuVee)’ 이성진 및 ‘앰비션(Ambition)’ 강찬용이 해설로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4강 및 결승 대회 중계를 시청하는 팬들을 위해 추첨을 통해 한성자동차 굿즈를 제공하는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아놀드 허(Arnold Hur) 젠지 이스포츠 한국지사장은 “이스포츠 팬과 커뮤니티를 위해 새로운 시도를 꾸준히 해나가는 한성자동차에 감사하다”며, “젠지 또한 이스포츠 선수는 물론, 실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일반 플레이어의 니즈도 고려해 차세대 이스포츠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투자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사진 = 젠지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