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9 13:01
게임

엔씨, 글로벌 게임 기업 중 최초로 '오픈체인 프로젝트’ 표준 준수 국제 인증 획득

기사입력 2020.12.15 13:31

최지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엔씨소프트가 글로벌 게임 기업 중 최초로 '오픈체인 프로젝트’ 표준 준수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

15일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국제표준화기구(이하 ISO)의 ‘오픈체인(OpenChain) 프로젝트’ 표준 준수 기업으로 국제 인증(ISO/IEC 5230:2020)을 획득했다. 글로벌 게임 기업 중에서는 최초다.

‘오픈체인 프로젝트’는 비영리 단체인 ‘리눅스 재단(Linux Foundation)’에서 시작했다. 각 기업의 오픈소스(Open Source) 소프트웨어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준수) 역량을 평가해 국제 인증을 발급한다. 엔씨(NC)는 글로벌 게임 기업 중에서는 최초, 국내 기업 중 두 번째로 인증을 받았다. 글로벌 기업으로는 구글, MS, 소니, 지멘스 등 약 50개 기업이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엔씨(NC)는 2016년부터 전문 인력을 갖추고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컴플라이언스를 위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오픈소스 라이선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교육을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소프트웨어 개발 단계부터 라이선스를 식별하고 의무사항을 준수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는 등의 역량을 인정받았다.

최근에는 오픈소스 라이선스 교육 자료와 강의 스크립트를 깃허브(Github, 개발자 플랫폼)에 공개했다. 오픈소스 라이선스 교육을 준비하고 있다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엔씨(NC) 심마로 최고기술책임자(CTO)는 “기술 산업 분야에서 오픈소스 사용의 중요성은 날로 더해지고 있다”며 “국내 대표 IT기업으로서 사용 중인 오픈소스에 기여하고 내부에서 개발 중인 코드들도 지속적으로 공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엔씨소프트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