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0.11.10 11:48
[엑스포츠뉴스=김경주 기자] '금메달 책임질 수영복 공개'
박태환이 광저우 아시안게임에 입고 출전할 수영복이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된다.
박태환에게 수영복 및 경기 장비를 공급하고 있는 스피도코리아(www.speedo.co.kr)는 박태환 선수가 광저우 아시안 게임에 입고 출전할 수영복을 10일 오후에 스피도코리아 페이스북(www.facebook.com/speedokorea)를 통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박태환이 이번 광저우 아시안게임이 입고 출전할 수영복은 스피도가 새롭게 개발한 '레이저 레이서 엘리트' 제품으로, 신소재로 만든 전신수영복을 금지한 국제수영연맹의 기준에 부합하는 반신 수영복이다.
국제수영연맹은 지난해 8월 경기복은 직물 소재여야 하며, 배꼽 위를 넘을 수 없고 무릎 아래로 내려올 수 없는 반신 수영복만 허용한다고 규정을 개정한 바 있다.
스피도 레이저 레이서 엘리트는 초경량 첨단 직물 소재인 레이저 펄스 원단을 사용한 반신 수영복으로, 강력한 압축력을 갖추고 있어 수영 시 근육 및 피부의 움직임을 최소한으로 줄여주며 물과의 마찰을 최소화시킨다.
또한 신체를 최대한 부드럽게 감싸는 최신의 3D 쓰리피스 패턴을 도입해 최대한 자연스러운 수영 동작이 가능하며, 세계 최초로 초음파 접합 방식을 채택해 봉제선이 전혀 없는 수영복이다.
스피도 본사는 레이저 레이서 엘리트 수영복을 새롭게 개발하고 테스트하는 과정에서 박태환의 의견도 수렴하기도 했다.
한편, 스피도코리아는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 박태환의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페이스북 및 트위터(www.twitter.com/speedokorea)를 개설해 박태환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네티즌들이 응원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아시안게임 기간 중에는 박태환 경기 및 경기장 이모저모를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할 예정이며, 훈련 동영상 등 다양한 미공개 사진 및 동영상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스피도 제공]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