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8 04:05
연예

"오늘 하루 어떤가요"…이선희, 가슴 따뜻한 위로 담은 '안부' (ft. 엑소 찬열) [쥬크박스]

기사입력 2020.06.15 18:00 / 기사수정 2020.06.15 16:08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가수 이선희와 그룹 엑소 찬열이 아름다운 하모니로 힐링을 선사했다.

이선희는 1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16집 정규 앨범 part 01. '안부(anbu)'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15집 앨범 '세렌디피티(SERENDIPITY)' 이후 6년 만의 신보로 음악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선희는 이번 앨범 전곡을 작사, 작곡은 물론 전체 스토리까지 직접 프로듀싱하며 전체적인 앨범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발라드뿐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총 6곡을 수록해 음악적 스펙트럼의 확장까지 엿보였다.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안부'는 여러 가지 고민들과 힘든 상황들로 모두가 위로가 필요한 요즘 같은 시대에 이선희의 감성 보이스와 따뜻한 메시지가 담긴 힐링송이다. 오늘 하루는 어땠는지, 마음이 다치지는 않았는지, 퇴근해서 집으로 돌아가는 하루가 어땠는지 등의 이야기를 담았다.

무엇보다 엑소 찬열이 피처링으로 힘을 더했다. 이번 피처링은 그동안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고민하던 이선희가 찬열의 목소리가 가진 힘과 따뜻함에 매료돼 직접 연락을 취했다고. 찬열 역시 평소 존경하던 선배님과의 협업에 기뻐하며 자랑스러워했다는 후문이다.

찬열은 직접 랩 가사를 쓰고 피처링까지 참여했다. 찬열의 묵직하면서도 담백한 보이스와 이성희의 따뜻한 목소리가 어우러지면서 리스너들의 마음을 촉촉하게 적실 것으로 기대된다.

"오늘 하루 어떤가요 밤새 안녕하신가요 하루가 멀다 일들이 있어 그대 안위에 맘이 쓰였소" "오늘 하루 어떤가요 밤새 안녕하신가요 내 걸음으로 세상 가기도 쉽지 않기에 공감하였소" 등 가슴 따뜻한 위로와 힐링을 선사하는 가사가 많은 공감을 자아낸다.

한편 이선희의 16집 앨범을 축하하고 응원하기 위해 찬열을 비롯해 배우 윤여정, 최화정, 이서진, 김혜수, 이승기, 박신혜, 이상윤, 유아인, 개그맨 유재석, 박나래, 양세형, 가수 지코, 오마이걸, 마마무 화사, 역사해설가 설민석, 스타일리스트 정윤기 등 대한민국 대표 셀럽 16인이 '랜선 청음회'에 참여했다. 이들의 '랜선 청음회' 영상은 '안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iyena07@xportsnews.com / 사진=이선희 '안부' 뮤직비디오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