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13:39
스포츠

KT, 팬 응원 스토리 웹툰으로 선보인다

기사입력 2020.05.04 13:15


[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KT 위즈가 2020 시즌 개막과 함께 '팬 응원 스토리' 공모전을 개최하고 당선된 스토리를 웹툰으로 선보인다.

팬들이 야구를 접하고 즐기면서 생긴 재미있고 감동적인 스토리를 발굴하는 이번 공모전은 시즌 개막일인 5월 5일부터 9월 30일까지 매달 다른 주제로 진행되며 KT 위즈 팬들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가정의 달인 5월의 주제는 '야구와 우리 가족'이며 1,000자 내외로 작성된 문서(TXT, DOC, HWP 등 파일 형식)를 KT 구단 메일로 보내면 된다.

응모 우수작은 '야톡', '야구팬 야덕씨' 등 여러 야구 웹툰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황지성 작가가 웹툰으로 제작해 구단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팬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매월 선정된 응모자에게는 선수 사인이 새겨진 유니폼과 모자, 2020 시즌 팬북 패키지를 증정한다.

또한, 선정된 작품을 전체 심사해 10월 13일에 시즌 최종 당선작을 발표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2021시즌 KT 위즈 파크 중앙지정석 시즌권을, 최우수상과 우수상에는 구단 윈터자켓과 풀오버, 사인볼 등의 부상을 증정한다.

KT 이정우 홍보팀장은 "잊지 못할 야구의 경험과 추억을 몰입도 높은 웹툰을 통해 구단과 야구팬들이 소통하고 공유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구단 홈페이지와 공식 어플리케이션 위잽(wizzap)에서 확인할 수 있다.

eunhwe@xportsnews.com / 사진=KT 위즈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