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1 19:59
게임

[신한은행] 5R 7주차, 순위 싸움만 남았다

기사입력 2010.07.08 14:05 / 기사수정 2010.07.08 14:06

이나래 기자

[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사단법인 한국 e스포츠협회(회장 조기행, www.e-sports.or.kr)가 주최하고 12개 전(全) 프로게임단이 참여하는 국내 e스포츠 대표브랜드 신한은행 프로리그 09-10 정규 시즌은 사실상 막을 내렸다.

6주차에서 포스트 시즌에 진출할 6개 팀이 모두 확정되어, 이제 순위를 정하는 일만 남았다. 잔여 경기 결과에 따라 2, 3위가 바뀔 가능성이 있다.

 

▶ MBC게임 2위 확률 높아

2위 STX가 가시 방석에 앉았지만 3위 MBC게임은 편하게 포스트 시즌을 치를 수 있는 2위 자리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

5라운드 초반 KT의 1위 등극을 막겠다고 혈안이 됐던 STX는 10경기를 치르는 동안 2승밖에 거두지 못하면서 3위에게도 추격의 여지를 줬다. 남아 있는 경기도 4위인 SK텔레콤과의 일전이어서 승리를 장담하지 못하는 상황인 STX는 만약 패할 경우 3위로 떨어질 가능성이 있다.

3위 MBC게임이 7주차에서 두 경기를 치를 예정이기에 여유가 있고, 또 세트 득실에서 STX보다 한참 앞서고 있기 때문에 MBC게임 입장에서는 STX가 SK텔레콤에 패한다면 1승 1패만 해도 2위에 오른다.

2위에 올라갈 경우 3~6위 간 혈전에서 제외될 수 있기 때문에 포스트 시즌을 준비할 여유가 생긴다. 09-10시즌에 변경된 포스트 시즌 제도를 보면 3위와 6위, 4위와 5위가 3전 2선승제로 진행되는 6강 플레이오프를 치르고 승자끼리 또 한 번 3전 2선승제를 벌인 뒤 승자가 2위와 경기한다. 2위는 이 팀을 제압하고 나면 광안리 결승전에 오른다.

1위가 상대적으로 오랜 기간 공식전을 치르지 못하는 반면 2위는 플레이오프를 치르면서 경기 감각을 조율할 수 있고 승리할 경우 1위와 경기하기 때문에 여러모로 우세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평가다.

4라운드부터 2위를 지켜왔던 STX가 뒷심 부족으로 인해 3위로 내려온다면 6강 플레이오프에서도 부진할 가능성도 있다. 최근 보여준 경기력이라면 승리를 장담할 수 없는 상태다.

 

▶ 4~6위도 바뀐다?

4위 SK텔레콤과 5위 위메이드, 6위 CJ도 순위에 따라 상대가 변경될 수 있다. 특히 5위 위메이드와 6위 CJ는 포스트 시즌에 강한 SK텔레콤을 피할 궁리를 할 수도 있다. 두 팀 모두 정규 시즌에서 SK텔레콤에 약세를 보였기 때문에 5위 자리를 꺼릴 수도 있다.

그렇다고 일부러 질 상황은 아니다. CJ가 공군에 진다면 6위가 확정되면서 포스트 시즌에서 3위와 경기하지만 STX를 상대할지, MBC게임이 상대가 될지 알 수 없다. CJ가 정규 시즌에서 MBC게임에는 강했지만 STX에는 1승 4패밖에 거두지 못했기 때문에 불확정성에 기대기보다는 실력으로 넘어서야 한다.

위메이드도 비슷한 상황이다. MBC게임과 STX에 모두 2승 3패를 당하고 있기에 어떤 팀을 만나도 껄끄럽기는 마찬가지다. 차라리 삼성전자와의 마지막 경기에서 승리하고 SK텔레콤을 만나는 편이 나을 수도 있다.

 

▶ 올스타 팬 투표, 아이디어 공모 활발

한편, 지난 6월 26일(토)부터 시작된 신한은행 프로리그 09-10 올스타 온라인 팬 투표에서 '폭풍저그' 홍진호(공군 ACE)가 1위(6,614표)를 달리고 있다. 이대로라면 홍진호는 2006년 이후 5년 연속 올스타 선정과 생애 첫 팬 투표 1위의 영광을 가져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팬 투표와 함께 진행중인 올스타 아이디어 공모에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팬들과 프로게이머가 2대 2 팀플레이를 하되 프로게이머는 마우스만 사용하기', '감독과 해설자들이 프로게이머와 맞붙는 핸디캡 매치', '상대 종족을 정하고 시작하게 하고 복불복 벌칙 수행하기” 등 정규시즌에서 볼 수 없지만 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즐겁고, 참신한 '염원'들을 쏟아내고 있다.

신한은행 프로리그 09-10 올스타 온라인 팬 투표 및 올스타전 아이디어 공모는 다음주 13일(화) 정규시즌이 종료일까지, 한국 e스포츠협회 홈페이지(www.e-sports.or.kr) 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복합 레저 테마파크 웅진플레이도시(Play℃, www. playdoci.com) 워터파크 커플 무료 이용권, 광안리 결승전 숙박패키지(www.centumhotel.co.kr), 협회 공인 시력보호장비 T*POWER, 프로리그 텀블러, 프로리그 티셔츠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이나래 기자 purp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