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환절기 피부 관리로 먹어서 관리하는 이너뷰티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그 중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섭취해 피부 속 콜라겐을 채우고 보습과 탄력에 도움을 주는 먹는 콜라겐이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뉴트리의 먹는 콜라겐 제품인 ‘에버콜라겐’은 재구매율이 29%에 달하는 등 인기를 얻으며 대한민국 넘버원 콜라겐의 자리를 꿰차고 있다. 최근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리뉴얼 된 ‘에버콜라겐 인앤업 플러스’는 기존 제품에서 비타민D와 셀렌까지 추가해 마침내 생기까지 더한 먹는 어류 콜라겐이다. ‘에버콜라겐 인앤업 플러스’는 10월 05일 GS홈쇼핑에서 방송에서 만나볼 수 있다.
㈜뉴트리의 에버콜라겐은 안정성과 함께 국내 최초, 국내 유일하게 식약처로부터 ‘피부보습’과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2중 기능성을 인정 받은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를 함유하고 있는 기능성 콜라겐이다. 리뉴얼된 ‘에버콜라겐 인앤업 플러스’는 기존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함량은 유지하고 스위스산 비타민D와 미국산 셀렌을 추가하였으며, 가볍고 안전한 용기로 변경되었다. 섭취량 또한 하루 3알에서 2알로 줄여 편리성이 개선되었다.
어류 콜라겐 제품이 시중에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지만,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를 사용한 콜라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지 못한 ‘일반식품’이나 ‘기타가공품’ 등의 제품은 섭취 시 피부 보습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없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주의와 관심이 필요하다. 한편, 피부 건강과 영양을 한번에 챙길 수 있는 ‘에버콜라겐 인앤업 플러스’는 10월 05일 GS홈쇼핑에서 오전 07시 15분 방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