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2 05:27
게임

[테켄 크래쉬 S3] 8강 A조, 4번의 올킬로 결정된 4강 티켓(종합)

기사입력 2009.12.30 16:35 / 기사수정 2009.12.30 16:35

백종모 기자

[엑스포츠뉴스=룩스 히어로센터,백종모 기자] 오뚜기 뿌셔뿌셔 테켄 크래쉬(TEKKEN CRASH) 리그 7주차, 8강 A조 경기에서 4강에 진출할 2팀이 가려졌다. 이번 리그의 8강 A조 경기가 문래동 룩스 히어로 센터에서 27일 오후 6시에 펼쳐졌다. 이날 경기는 30일 오후 5시에 녹화 방송되었다.

8강 A조에서는 예상대로 '스페셜리스트(Specialist)'가 '레인(홍선표/브루스)'의 선봉 올킬 2번에 힘입어 손쉽게 4강에 진출했다. 나머지 1장의 4강 진출 티켓을 놓고 '요술같은 솜씨'와 '인피니티(INFINITY)'가 1차전과 최종전에서 두 번의 격전을 펼쳤다. 1경기에서는 '인피니티'가 2-0까지 앞서며 기선을 잡았으나, 요술같은 솜씨의 '냉면성인(김제우/로져)'에게 역올킬을 당하며 패했다. 카운터 펀치를 맞은 인피니티 팀은 최종전에 진출해 복수의 기회를 노렸으나, 요술같은 솜씨의 선봉 '나락호프(주정중/머덕)'에게 선봉 올킬을 당하며 패배의 쓴 잔을 마셨다. 한편, 16강에서 극적으로 8강에 진출한 '토이(ToY)'팀은 분전했으나 스페셜리스트와 인피니티에 연패하며 탈락하고 말았다.

1경기에서는 '인피티니' 팀과 '요술같은' 솜씨 팀이 맞붙었다.

인피니티는 16강과 다르게 '킹박사(김민수/킹)'를 선봉으로 내세웠다. 이날 컨디션이 좋았던 킹박사는 요술같은 솜씨의 선봉 '나락호프'와 중견 '다살기(전지홍/스티브)'를 모두 라운드 스코어 3-0으로 잡는 활약을 펼쳤다. 그러나 침체된 분위기에서 요술같은 솜씨의 대장으로 나선 '냉면성인'이 '킹박사'에 이어 인피니티의 선봉 '이삭(이종영/로우)'과 'Ccer(손승완/리리)'까지 잡아내며 역올킬을 달성. 패색이 짙던 상황에서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1경기에서 역올킬로 팀에 승리를 안긴 냉면성인 선수의 모습

2경기에서는 '스페셜리스트' 팀과 '토이' 팀이 맞붙었다.

스페셜리스트의 선봉 '레인'은 토이의 선봉 'Adios Amigo(김종성/니나)'를 3-0으로 잡아낸 뒤, 같은 브루스 캐릭터를 사용하는 'Vengeance(심정현/브루스)'까지 3-0으로 이겼다. 'Vengeance'는 '레인'에게 콤보를 내주며 경기가 밀리기 시작하자 제 플레이를 하지 못하고 무너졌다. 토이의 대장 'No Name'이 레인을 라운드 스코어 2-1까지 몰아붙이며 분전했으나, 마지막 라운드에서 상대를 벽에 몰아붙인 찬스에서 마무리를 짓지 못하고 역습을 허용하며 패배하고 말았다.

▲2경기에서 선봉 올킬을 기록한 레인 선수

승자전에서는 '요술같은 솜씨'와 '스페셜리스트'가 만났다.

선봉전에서 스페셜리스트의 '레인'은 요술같은 솜씨의 '나락호프'를 맞아 강력한 벽콤보로 기선을 잡아냈고, 4라운드에서 빈사 직전에 몰렸음에도 역전에 성공하며 승리를 따냈다. 이어서 요술같은 솜씨의 중견 '다살기'를 3-1로 잡아낸 레인은, 요술같은 솜씨의 대장 냉면성인까지 3-2로 잡아내며 하루 만에 2번의 올킬을 달성했다. 냉면성인은 라운드 스코어 0-2로 몰린 상태에서 자이언트 스윙과 벽콤보를 연달아 성공시키며 2-2까지 따라붙었고, 마지막 5라운드에서도 접전을 펼쳤으나 레인의 브루스에 벽콤보를 허용하며 그대로 패하고 말았다.

이로써, 스페셜리스트가 '레인'의 선봉 2올킬에 힘입어 손쉽게 4강에 진출했다. 이날 2올킬을 올린 레인은, 테켄 크래쉬에서 총 5회의 올킬을 기록하며, 수퍼스타의 '말구(올킬 3회)'를 제치고 최다 올킬을 기록하게 되었다.

한편, 레인의 활약속에 스페셜리스트의 '홀맨(김정우/라스)'과 '한쿠마(한동욱/쿠마)'는 이날 등장하지 않았다.

▲승자전에서 올킬을 기록하며 이날 2번의 올킬을 기록한 레인 선수

패자전에서는 '인피니티'와 '토이'가 맞붙었다.

1세트에서는 레이지 상태에서 먼저 1라운드를 따낸 인피니티의 선봉 킹박사가 3-0으로 'Adios Amigo'를 잡아내며 기선을 잡았다. 그러나 킹박사가 토이의 중견 'Vengeance'에게 3-1로 패하며 인피니티의 선봉 'Issac(이종영/로우)'이 등장했다. 이삭은 벤젼스를 3-1로 잡아낸 데 이어, 토이의 대장 노네임까지 3-2로 잡아냈다. 2승으로 경기를 마무리 지은 이삭의 활약에 힘입어 인피니티 팀이 최종전에 진출했다.

▲이삭 선수의 마무리로 최종전에 진출한 인피니티 팀

최종전에서는 '요술같은 솜씨'와 '인피니티'가 다시 맞붙었다.

지난 16강전에서도 최종전 올킬을 기록했던 요술같은 솜씨의 선봉 '나락호프'가 이번에도 올킬을 기록하며 인피니티의 4강 진출을 좌절시켰다. 나락호프는 다소 긴장한듯 보였으나, 잡기 공방에서 우위를 보였고 일단 벽에 몰아붙이면 확실하게 마무리를 지으며 착실하게 승수를 챙겼다. 인피니티의 선봉 '킹박사'와 중견 '이삭'을 모두 잡아낸 나락호프는, 인피니티의 대장 '쎄르'를 맞아 마지막 라운드까지 가는 접전 끝에 3-2로 승리를 따내며 팀을 4강에 진출시켰다.

▲팀의 4강 진출이 결정되는 순간, 요술같은 솜씨 팀원들이 기뻐하고 있다.

-오뚜기 뿌셔뿌셔 테켄 크래쉬 리그 7주차, 8강 A조 경기 결과

▼4강 진출

Specialist (조 1위)
요술같은 솜씨 (조 2위)

▼탈락

ToY
INFINITY

▼1경기 : INFINITY  2 - 3  요술같은 솜씨

1set : 킹박사(김민수/킹)  3 - 0  나락호프(주정중/머덕)
2set : 킹박사(김민수/킹)  3 - 0  다살기(전지홍/스티브)
3set : 킹박사(김민수/킹)  1 - 3  냉면성인(김제우/로져)
4set : isaac(이종영/마샬로우)  0 - 3  냉면성인(김제우/로져)
5set : Ccer(손승완/리리)  0 - 3  냉면성인(김제우/로져)

▼2경기 : Specialist  3 - 0  ToY

1set : 레인(홍선표/미겔)  3 - 0  Adios Amigo(김종성/니나)
2set : 레인(홍선표/미겔)  3 - 0  Vengeance(심정현/브루스)
3set : 레인(홍선표/미겔)  3 - 2  No Name(송덕화/로우)

▼승자전 : 요술같은 솜씨  0 - 3  Specialist

1set : 나락호프(주정중/머덕)  1 - 3  레인(홍선표/미겔)
2set : 다살기(전지홍/스티브)  1 - 3  레인(홍선표/미겔)
3set : 냉면성인(김제우/로져)  2 - 3  레인(홍선표/미겔)

▼패자전 : INFINITY  3 - 1  ToY

1set : 킹박사(김민수/킹)  3 - 0  Adios Amigo(김종성/니나)
2set : 킹박사(김민수/킹)  1 - 3  Vengeance(심정현/브루스)
3set : isaac(이종영/마샬로우)  3 - 1  Vengeance(심정현/브루스)
4set : isaac(이종영/마샬로우)  3 - 2  No Name(송덕화/로우)

▼최종전 : 요술같은 솜씨  3 - 0  INFINITY

1set : 나락호프(주정중/머덕)  3 - 0  킹박사(김민수/킹)
2set : 나락호프(주정중/머덕)  3 - 1  isaac(이종영/마샬로우)
3set : 나락호프(주정중/머덕)  3 - 2  Ccer(손승완/리리)



백종모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