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14:35
스포츠

LG 투수 봉중근, 대장암 홍보대사 위촉

기사입력 2009.09.28 16:15 / 기사수정 2009.09.28 16:15

조영준 기자



[엑스포츠뉴스=조영준 기자] LG 트윈스의 봉중근이 대한대장항문학회(회장 한원곤, 이사장 김남규)로부터 대장암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대한대장 항문학회는 최근 암 발병률 2위를 기록하며 급증하고 있는 대장암의 예방과 조기진단을 위해 10월 한 달간 진행하는 ‘대장앎 골드리본 캠페인’의 홍보대사로 봉중근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봉중근은 10월 7일(수) 서울 조선호텔에서 대장암 골드리본 캠페인 홍보대사 위촉식을 하고 캠페인 포스터 모델 및 각종 언론 활동 등을 통해 대장암 예방과 조기진단의 중요성을 알리는 활동을 시작한다.

대한대장항문학회 김남규 이사장은 "대장암으로 투병하고 계신 아버지를 향한 봉중근 선수의 뜨거운 효심에 감명을 받아 대장암 홍보대사 역할을 부탁했다"며, "봉중근 선수의 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대장암의 위험성과 예방에 대한 올바른 정보가 국민에게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봉중근도 "대장암은 식습관을 포함한 생활습관의 개선과 함께 정기적인 대장내시경 검사로 예방하고 조기에 진단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실천하는 분들은 많지 않다"며 "아버지의 대장암 투병 과정을 지켜보며 더 많은 사람이 대장암을 예방하고 조기 진단하는 데 작은 보탬이 되고자 홍보대사 활동을 수락하게 됐다"고 밝혔다.
 
대장앎 골드리본 캠페인은 대한대장항문학회가 대장암으로부터 생명을 지키기 위해서는 대장암에 대해 정확히 알아야 한다는 의미에서 '암'을 '앎'으로 바꾸고 10월 한 달 동안 진행하는 대국민 대장암 인식 개선 캠페인이다.

[관련 기사] ▶ LG 트윈스 소식 이모저모

LG, 새 사령탑에 박종훈 감독 공식 결정

LG 트윈스, 9월 MVP로 이대형 선정

LG 김재박 감독 "팬들에게 미안할 뿐이다"

[사진 = 봉중근 (C) LG 트윈스 구단 제공]



조영준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