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그룹 뉴이스트 W가 신규 앨범 발매를 앞두고 프리-리스닝을 전격 공개했다.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는 오늘(22일) 자정 뉴이스트 W(JR, Aron, 백호, 렌) 공식 SNS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새 앨범 'WAKE,N(웨이크,앤)'의 PRE-LISTENING(프리-리스닝) 영상을 선보이며 신곡 일부를 최초 공개했다.
뿐만 아니라 뉴이스트 W는 PRE-LISTENING(프리-리스닝) 영상 공개에 앞서 얼굴이 드러나지 않은 멤버 별 포인트 포토를 깜짝 공개하며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한 의문의 신호와 모스 부호 공개와 관련해 또다시 다양한 추측이 쏟아져 나오는 등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궜다.
이어 공개된 영상에는 뉴이스트 W 신규 앨범 'WAKE,N'의 오피셜 포토와 함께 타이틀곡 'HELP ME(헬프 미)'를 비롯해 수록곡 'L.I.E(라이)', 각 멤버들의 매력이 담긴 4인 4색 솔로곡, CD를 통해서만 들을 수 있는 'Dal Segno(달 세뇨)' 등 총 7곡의 하이라이트 부분이 담겨 있어 전곡에 대한 팬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서정적이면서도 독특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첫 번째 트랙 'L.I.E(라이)'가 앨범의 시작을 알렸으며 두 번째 트랙을 장식한 타이틀곡 'HELP ME(헬프 미)'는 퓨전 팝 R&B곡으로 기존 뉴이스트 W가 선보였던 서정적인 가사에 무거우면서도 날카로운 멜로디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뉴이스트 W의 한층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입증했다.
세 번째 트랙부터는 멤버 별 솔로곡이 베일을 벗었다. 먼저 아론의 솔로곡 'WI-FI(와이-파이)'는 독특한 가사 표현과 아론 특유의 그루브한 느낌이 가득했으며 JR의 솔로곡 'I HATE YOU(아이 헤이트 유)'는 짧지만 강렬한 JR의 랩으로 팬들의 귀를 매료시켰다.
이어 렌의 솔로곡 '나, 너에게'는 포크와 모던락 기반의 곡으로 렌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귀를 사로잡았으며 백호의 솔로곡 'FEELS(필스)'는 백호의 개성 넘치는 보이스와 폭발적인 가창력이 인상적인 곡으로 멤버 별 각기 다른 분위기의 솔로곡을 선사,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더불어 오직 CD를 통해서만 들을 수 있는 마지막 트랙 ‘Dal Segno(달 세뇨)’ 역시 오케스트라 사운드가 만들어내는 드라마틱한 멜로디가 귀를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이처럼 뉴이스트 W는 PRE-LISTENING(프리-리스닝) 영상을 통해 전곡의 짧은 하이라이트 공개만으로도 완성도 높은 앨범을 기대케 했으며 멤버들이 직접 본인의 솔로곡 작사에 참여한 것은 물론 백호는 타이틀곡 ‘HELP ME(헬프 미)’를 비롯해 앨범 전반적인 작업에 참여, 더욱 진정성 가득한 음악을 선보일 것으로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뉴이스트 W는 오는 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WAKE,N(웨이크,앤)'을 발매하며 이날 서울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발매 기념 미디어 및 팬 쇼케이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