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0 21:32
스포츠

[K-리그 16R] 포항, 경남을 상대로 4위로 도약할까?

기사입력 2009.07.18 08:14 / 기사수정 2009.07.18 08:14

취재편집실 기자

[엑스포츠뉴스] [풋볼코리아닷컴=박지운] 프로축구(K-리그) 포항 스틸러스의 상승세는 어디까지 갈 수 있을까?

포항은 최근 K-리그와 각종 대회에서 7연승을 기록하며 거침없는 상승세를 이어왔다. 지난 15일(수요일) 성남 일화와의 FA컵 8강전에서 패하며 연승은 마감하였지만, K-리그 연승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포항이 K-리그 5연승을 위해서 이번에 꺾어야 하는 상대는 경남 FC다. 최근 울산 현대와 성남 등과 가진 2경기에서 승리가 없었던 경남으로써는 또다시 부담되는 상대와의 일전을 가져야 하기 때문에 3경기 연속 무승의 위기다.

연승 행진을 통해서 승점 1점차로 4위에 올라 있는 인천을 제치고 선두권 경쟁을 펼치려는 포항과 2경기 연속 무승의 부진을 털어버리려는 경남의 ‘2009 K-리그’ 16라운드 경기는 오는 18일(토요일) 경남의 홈 구장인 창원 종합운동장에서 오후 8시 열릴 예정이다.

이번 포항과 경남의 맞대결에서 유리한 팀은 포항이다. 최근 7경기 연승이라는 기록을 이어왔었고, K-리그 4연승을 기록 중이기 때문에 승점 3점 확보하는 것이 크게 어려움은 없을 것이라는 예상이다.

특히나 포항은 최근 경남과의 7경기 연속 무패와 역대 경남 원정경기에서 한차례 패배를 기록한 바가 없어서 거침없는 포항에 경남은 어려운 상대가 되지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각종 대회를 치르며 체력적인 부담이 큰 포항의 단점을 경남이 잘 파고든다면 다른 결과가 나올지도 모른다.

최근 2경기 연속 도움을 기록 중인 송호영을 주축으로 경남이 짜임세 있는 축구를 펼치거나 세르지오 파리아스 포항 감독의 전술 축구가 맞대결을 가져 어떤 경기를 펼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경남이 만약 포항을 꺾는다면 총 10차례 맞대결에서 통산 2번째 승리를 거둔다면 K-리그 앞으로의 향방을 바꿔놓는 사건(?)을 친 셈이 되는 것이다. 더욱 경남의 최근 부진을 뒤로하고 상승세를 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기 때문에 포기하고 싶지 않은 대결이 될 것으로 보인다.

승점 8점차로 선두에 올라서 있는 FC 서울을 맹추격하는 포항으로써는 6강 플레이오프에 대한 자신감에 가득 차 있지만, K-리그 선두로의 챔피언 결정전에 직행하는 것 이상의 성과 거두는 것이 목표일 것이다.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피스컵 코리아, K-리그 등 대회에서 우승 후보로 손꼽히고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가는 포항의 행진은 어디까지 이어질 수 있을지 경남과의 경기가 주목된다.

 

◇ 경기 일정

- 일정 : 2009년 07월 18일(토요일) 오후 8시

- 장소 : 마산 종합운동장(경상남도 마산시)

- 중계 : 해당 사항 없음.

 

◇ 관전 포인트

- 경남, 최근 홈 2경기 연속 무승부

- 경남, 송호영 최근 2경기 연속 도움

- 포항, 최근 대 경남전 7경기 연속 무패 (5승 2무) *승부차기 승패=무승부

- 포항, 역대 대 경남전 원정 무패 (3승 1무) *승부차기 승패=무승부

- 포항, 최근 5연승 (정규리그 및 컵대회)

- 포항, 최근 5경기 연속 경기당 2득점 이상 (5경기 13득점)

- 경남, 역대 통산 대 포항전 1승 2무 6패

 

박지운(park@footballcorea.com) / 사진 제공 = 포항 스틸러스



취재편집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