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09.06.22 20:24 / 기사수정 2009.06.22 20:24
- 변 기자의 수상레포츠 인사이드①
[엑스포츠뉴스=변성재 기자] 때 이른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경기도 청평군 설악면 화곡리 청평댐 부근 수상 레포츠 타운 '버드마리나'에 수상 레포츠를 즐기려는 인파들로 북적이고 있다.
버드마리나는 수상 레포츠의 꽃 '수상스키' 이외에도 웨이크보드, 바나나 보트, 플라이 피쉬, 모터보트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처음 배우는 수상 레포츠 초보자도 전문 강사진의 일대일 교육과 약 두 시간의 수면연습을 통해 쉽게 즐길 수 있어 많은 동호인, 초보자, 가족단위 관광객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지금부터 알려줄 것은 당신이 수상 레포츠 '초보'를 넘어설 수 있는 3가지 팁이다.
▲ 물을 무서워하지 마라
인간은 누구나 부력이 있다. 그 때문에 물에서 자연스럽게 둥둥 떠다닐 수 있다. 다른 기자들보다 큰 덩치를 자랑하는 본 기자(사진)도 당연히 물에서 자연스럽게 뜰 수 있었다. 스스로 뜰 수 있지만 수상 레포츠에는 '뜨기 위해' 도움을 주는 장비도 있다. 바로 '라이프 재킷',라이프 재킷은 체내 부력보다 약 10배 이상의 부력이 있다. 라이프 재킷을 착용하고 수상 레포츠를 즐긴다면 물에 빠진다고 해도 문제없다. 당신에게만 알려주는 또 하나의 팁. 물에 빠진다고 해도 당황하지 마라. 당황해 물속에서 허우적대면 체력적으로 큰 손해다.
▲ 칭찬하라. 그럼 자신감이 쌓일 테니…
누구나 처음부터 잘할 수 없다. 고수들 역시 초보자 시절이 있었을 것이다. 그들도 자신보다 잘하는 누군가를 동경해 연습해 쓰러지고 찢어지고 꿰맨 적이 있을 것이다. 한 고수는 "생각해보면 초보자 시절 들었던 칭찬과 격려가 큰 도움이 됐다"고 했다.
서로에게 칭찬을 해보라, 쓰러져도, 넘어져도 칭찬하라. 그럼 자신도 모르게 자신감이 쌓여 수상레포츠 테크닉은 하루하루 늘어갈 것이며 어느 순간 수면에 떠오른 자신이 멋있다고 느낄 것이다.
▲ 오늘 배운 건 기억하기, 필기하기
오늘 배운 수상 테크닉은 머릿속에 기억하라. 기억할 수 없다면 간단한 필기도구를 준비해 오늘 배운 테크닉을 차례대로 기재하여라. 추후 다시 찾아올 때 반드시 전에 필기한 메모장을 가지고 오라. 반드시 도움이 될 것이다. 기억은 하면 할수록 좋다. 그리고 필기는 하면 할수록 좋다. 최대한 많은 것을 적고 생각하라. 잡다한 생각도 좋다.
[맛집] '금강산도 식후경' 지친 그대에게 드리는 선물
잔잔한 호수와 산 그리고 자연을 즐기는 사람이 공존하는 곳 바로 수상 레포츠 타운 '버드 마리나'에 놀러 온 방문객 모두 필수로 가봐야 할 곳, 온종일 수상레포츠의 매력에 빠져 정신없이 여름을 즐긴 지친 그들에게 보양식을 선사한다.수상 레포츠 시설 이용관련 문의 [경기도 청평군 설악면 화곡리 수상 레포츠 타운 '버드마리나 이진수 대표 (031)-584-0300, (017)-433-0600]
버드 마리나의 입구로 부터 약 150 미터 내려가 보면 어느 구멍가게 옆 허름한 식당이 있다. 주차장 입구서부터 닭과 오리들이 우리를 반겼다.이곳은 수상 레포츠 마니아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는 전설적인 맛집이라 소개하고 있다.
여름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두 가지 음식을 소개하려 한다. 바로 '오리볶음탕' 그리고 '오리 찜', 오리는 강과 계곡에서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요리의 소재이다. 하루 동안 일과 물놀이에 지친 심신을 빨리 회복해줄 수 있는 음식이며, 대한민국 어느 사람이나 손쉽게 먹을 수 있는 가장 한국적인 대표인 음식들이다.
오리는 채식동물 고기 가운데 불포화 지방을 가진 동물로써 필수 지방산인 리놀산이나 리노레인산을 함유하여 콜레스테롤 형성을 억제하고 혈액순환이 원활하도록 하기 때문에 동맥경화나 고혈압 같은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사진=(C)엑스포츠뉴스 변광재 기자]
수상 레포츠 시설 이용관련 문의 : 경기도 청평군 설악면 화곡리 수상 레포츠 타운 '버드마리나 이진수 대표 (031)-584-0300, (017)-433-0600]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