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6 00:25
경제

창업 성수기 봄…무인 운영 가능한 코인노래방 창업 ‘엔젤스 코인노래방’ 눈길

기사입력 2018.04.23 15:10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봄은 소비 심리도 살아나면서 본격적인 창업 시장 성수기로 꼽힌다. 게다가 요즘에는 불경기 지속으로 1인 소자본 창업 아이템을 선택하는 예비 창업주들이 늘며 각종 1인 창업 아이템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이다. 

1인 창업과 또 하나의 대세로 떠오른 창업 트렌드는 ‘무인 창업’이다. 올해 최저임금 인상과 함께 인건비에 부담을 호소하는 자영업자들이 늘면서 아르바이트생 축소에서 더 나아가 무인 운영까지 가능한 아이템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특히 대표적인 무인 창업 아이템 중 하나인 코인노래방은 번거로운 관리가 필요 없는 운영의 간편함으로 번화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중 코인노래방 대표 브랜드 ‘엔젤스 코인노래방’의 경우 무인화 시대를 맞이해 스마트매니저 시스템까지 선보이며 점주와 예비 창업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엔젤스 스마트매니저는 스마트폰과 매니저의 합성어로 언제 어디서나 쉽게 노래방 관리가 가능하다. 완벽한 시스템 구축으로 효율적인 무인 운영이 가능한 스마트매니저 시스템 이용 시 점주는 24시간 신속출동서비스, CCTV, 출입문 관리가 가능하며 조명 ON/OFF, 노래반주기 ON/OFF 및 원격컨트롤, 냉난방기 ON/OFF 및 원격컨트롤 등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엔젤스 코인노래방은 대한민국 대표 보안업체 에스원 세콤과 전략적 제휴를 맺어 가맹점 전체 룸에 대한 전 채널 CCTV를 구축한 점에 점주와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에스원 세콤은 전국 약 200개 출동 거점을 갖춘 보안 업체로 200만 화소 고화질 CCTV를 통해 PC,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영상을 조회하다가 이상이 생긴다면 24시간 언제나 빠른 출동이 가능하다. 

코인노래방 창업 열기가 뜨거워짐에 따라 창업 혜택도 다양하게 준비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이에 기본 혜택으로 5백만원 상당의 최초 가맹비가 면제되며, 1년간 인테리어 무상 A/S, 흡연실 무상시공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10룸당 1룸 노래장비 무상지원, 3천만원 무이자대출, 스마트매니저(무인화시스템) 지원 중 원하는 혜택을 선택 가능하다.


관계자는 “창업 성수기 봄을 맞아 다양한 창업 혜택을 준비했다”며 “무인 창업을 고민하고 있다면 시스템 구축 여부를 꼼꼼히 살펴 안전한 운영이 가능한 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