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Mnet ‘쇼미더머니’ 시즌4의 우승자이자 자신만의 스타일로 인정 받고 있는 래퍼 베이식(Basick)이 5년여만의 정규 앨범 ‘Foundation Vol. 4’를 발매한다.
베이식은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Foundation Vol. 4’의 음원을 공개한다.
베이식의 세 번째 정규 앨범 'Foundation Vol. 4'는 적지 않은 마음고생과 음악적 고민을 겪던 이 시간이 담겨 있는 결과물이다. 반 년 가까이의 준비 기간을 거쳐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고 무엇보다 본인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려 했다.
거기에 붐뱁부터 트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로 구성돼 있고 ‘Koonta’, ‘Paloalto’, ‘Double K’, ‘SUPERBE’에서부터 ‘B JYUN’, ‘Dbo’, ‘EPTEND’, ‘Brwn’에 이르기 까지 베테랑 뮤지션들과 더불어 재능 있는 신인들까지 피쳐링에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앞서 베이식은 지난 1월 이 앨범의 수록곡인 ‘SM58’을 선공개 했으며, 이번 앨범에 수록되어있는 16곡에는 WTF(Way To Foundation) 프로젝트를 통해 선 공개 되었던 ‘\on It All (feat. MBA)’, ‘My Wave (feat. Sik-K), ‘Real Life (feat. The Quiett)’를 비롯해 ‘Starter (feat. DJ Ebony)’ 싱글도 함께 수록 되어있다. 이외에도 ‘Double K’ 가 피쳐링에 참여한 ‘IDCA’, ‘B JYUN’과 함께한 ‘MASK’, ‘Dbo’의 참여로 독특한 색을 살린 ‘A Game’뿐만 아니라 자신의 감정을 지고 피는 꽃에 비유한 ‘Flower’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곡들로 채워졌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은 ‘Microphone Checker (MC)(feat. Koonta, Paloalto)’ 와 ‘The Kid’ 두 곡 이다. 3번째 트랙인 ‘Microphone Checker (MC)’는 리얼함과 스웩이 강조되는 힙합 안에서 솔직하게 베이식 자신만의 얘기를 담아낸 곡으로 쿤타의 매력적인 훅과 팔로알토의 피쳐링으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6번째 트랙인 ‘The Kid’ 는 베이식이 오랫동안 호흡을 맞춰왔던 김새한길의 비트에 베이식 현재의 심정을 솔직하게 얘기한 트랙이다.
특히, 이번 앨범을 아우르는 베이식의 가사에는 과거 촉망 받던 래퍼에서 평범한 가장으로, 쇼미더머니 우승 이후 다시 래퍼로 살아온 베이식 스스로의 고민과 고뇌의 이야기들이 담겨 있다. 특히 쇼미더머니는 많은 인기와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져다 주었지만 때로는 독이 되어 그를 옭아매는 족쇄였고 그 솔직한 마음을 가사로 풀어냈다.
베이식은 “그냥 하고 싶은 거 했어요”라고 자신의 세번째 정규 앨범 'foundation Vol. 4'를 설명했다. 그의 말처럼 그가 하고 싶은 ‘랩 음악’들로 꽉꽉 채운 그의 세 번째 정규앨범에는 어떤 이야기들이 담겨 있을지 리스너들의 관심이 모아질 것으로 보인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RBW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