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그룹 브라운아이드소울의 멤버 나얼의 정규 2집이 베일을 벗었다. 정규 1집 'Principle of My Soul' 이후 무려 6년만의 발표다.
나얼은 2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2집 'Sound Doctrine(사운드 닥트린)'을 발매했다.
나얼의 정규 2집 타이틀곡 '널 부르는 밤'은 1970년대 사운드와 1990년대 사운드를 혼합시킨 R&B 곡으로 대중성과 음악성을 동시에 확보한 곡이다. 또한 리얼 세션으로 녹음하여 더욱 풍성한 사운드를 담아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I feel like everything I do is wrong / 너를 부르는 이 밤 기다리는 내게 와 / I feel like everything you do is right / 두근대는 마음을 붙잡고 너를 / Breathin' in your love, I can't live without you girl' 등의 가사는 상대방을 향한 마음을 직설적으로 표현해 눈길을 모은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신혜선이 등장한다. 어둠이 내린 도시 곳곳의 야경과 함께 아련한 표정과 미소를 오가는 신혜선의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나얼의 정규 2집에는 타이틀곡 '널 부르는 밤'을 비롯해 'Soul Walk', 'Heaven', 'Spring Song', 'BABY FUNK', '기억의 빈자리', 'Stand Up', 'Blue Wing', 'Gloria', 'Comforter' 등 70년대부터 90년대까지 흑인 음악 장르의 다양한 음악이 담겼다.
나얼은 브라운아이드소울(정엽, 나얼, 영준, 성훈)로서의 활동도 준비하고 있다. 오는 5월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대전, 대구, 수원, 광주, 부산까지 전 멤버가 함께하는 전국투어 콘서트 'SOUL WALK(소울 워크)' 공연을 준비 중이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나얼 '널 부르는 밤' 뮤직비디오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