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6 01:14
스타일엑스

더페이스샵, 그린 패키징 공모전 우수상 수상

기사입력 2017.12.13 10:42 / 기사수정 2017.12.20 11:08

김원기 기자
-제 7회 그린 패키징 공모전에서 열 씰링 포장 방식으로 우수상 수상
-쿠션 내용물 보호를 위해 점착 스티커 대신 열로 부착한 필름 재질을 적용



[스타일엑스 김원기 기자]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의 자회사인 더페이스샵에서 쿠션 파운데이션 열 씰링 포장 방식이 친환경성을 인정받아 ‘제 7회 그린 패키징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그린 패키징 공모전은 환경부가 후원하고 한국환경포장진흥원이 주최하는 행사로 자원 절약과 녹색 성장에 기여한 우수한 친환경 포장 기술 및 디자인의 개발 장려 목적으로 매년 개최돼 왔다.

이번에 선정된 쿠션 파운데이션의 열 씰링 포장 방식은 첫 개시 전까지 쿠션 내용물이 덮개에 닿지 않도록 필름을 내용기에 열로 부착해 내용물을 보호하는 친환경 포장 방식이다.



이전에는 점착 스티커를 사용해 부착력이 저하되거나 점착성분이 내용물에 닿는 문제가 있었으나, 열 씰링 방식은 점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안전성이 확보된 필름 재질을 사용해 내용물 보호력과 개봉 편의성, 친환경성을 극대화했다.

더페이스샵은 해당 포장 방식을 지난 8월 출시된 안티다크닝 쿠션 파운데이션에 첫 적용했으며, 향후 쿠션 파운데이션뿐만 아니라 적용 범위를 적극 확대하는 등 친환경 활동을 꾸준히 전개할 계획이다.


kaki1736@xportsnews.com / 사진 제공 = 더페이스샵

김원기 기자 kaki173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