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원기 기자] 지난 10월 14일(토), 광주에 위치한 남구문예회관 공연장에서 사단법인 한국폴스포츠협회(협회장 김진희)가 후원하며, 국제영상위원회가 주최, 대한예총 광주광역시지부가 주관하는 ‘2017 광주·전남 청소년 꿈 캐스팅 오디션 페스티벌’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청소년 꿈 캐스팅 오디션 페스티벌은 꿈과 끼있는 청소년들에게 에너지 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청소년들이 공연을 통해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기회 및 가슴에 품은 꿈의 무대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각 지역 예선과 결승을 개최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폴스포츠협회 김진희 협회장(지니폴 대표)은 기존 청소년 교육에 대해 아낌없는 투자와 지원, 교류를 하고 있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청소년 꿈 캐스팅 오디션 페스티벌의 뜻 깊은 취지에 반하여 후원이 이루어졌다.
이외에도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의회, 전라남도, 전라남도의회, 송원대학교, 전남도립대학교, 목포과학대학교, 한국기록원, 상록수교육신문, 대한방과후협회, 스마트에듀, 복지TV, (사)아시아문화콘텐츠개발원, 공감인엔터테인먼트가 후원함으로써 이번 행사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새삼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KPSA 에이전시 소속 신지수(지니폴 소속)와 김진희 협회장의 폴 퍼포먼스 시연도 진행됐다.
김진희 협회장은 “매년 재능있는 청소년들의 지속적인 후원과 지원을 약속할 것이며, 폴댄스라는 범주안에 국한 되어 있는 폴스포츠의 청소년 교육에 대해서도 앞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 기획 할 예정이므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스포츠협회는 내년 국제폴스포츠연맹(IPSF)에서 주관하는 세계폴스포츠선수권대회(WPSC)에 참가하게 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의 선발을 위한 한국폴스포츠선수권대회의 개최를 준비하고 있으며 앞으로 폴댄스라는 범주에 국한되지 않고 하나의 스포츠로서 다양한 대회와 발전을 기획, 진행하고 있다.
김원기 기자 kaki173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