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6 01:03
연예

정원영 "'신중현과 엽전들 1집' 헌정 앨범, 영광+짜릿한 작업"

기사입력 2017.05.30 11:32

김미지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가수 정원영이 '신중현과 엽전들 1집' 헌정 앨범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은 30일 서울 마포구 신정동에 위치한 CJ아지트 광흥창에서 튠업 헌정앨범 '신중현 THE ORIGIN' 발매 기념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총괄 디렉터를 맡은 정원영은 "어릴 때부터 동경해 온 레전드였기 때문에, 영광스러움과 함께 짜릿한 흥분이 있었다"며 "'신중현과 엽전들' 1집은 베스트 앨범이라고 할 만큼 명곡들의 집합"이라고 극찬했다. 이어 "이 음악들이 젊은 친구들에 어떻게 들려지고, 어떻게 재해석할까 생각했을 때 한국 가요사에 명반이라고 생각한다"고 리메이크 앨범 선정 이유를 밝혔다.

프로듀서 이이언은 참여팀 선정에 대해 "참가하고 싶은 밴드들의 데모곡을 받아서 가장 가능성이 보이는 팀을 선정했다"며 "얼마나 많이 달라졌나 보다는 얼마나 정신을 잘 담았나를 중요시 봤다"고 말했다. 이어 "가장 널리 알려진 '미인'이 경쟁이 치열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정원영은 "프로듀서 이이언과 함께 가장 신경 썼던 것은 앨범을 처음부터 끝까지 들었을 때, 한 흐름으로 맥이 있는 음악을 느낄 수 있도록 유도를 해보자는 것"이었다고 밝히며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신중현 THE ORIGIN' 음원은 Part1이 5월 31일, Part2가 6월 7일, 전체 앨범이 6월 14일 등 순차적으로 발매되고 6월 24일에는 CJ아지트 광흥창에서 헌정앨범 발매 기념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김한준 기자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