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4 05:27
스포츠

[컵대회 6R] '6강 진출권을 확보한다' (종합 프리뷰)

기사입력 2008.06.23 23:18 / 기사수정 2008.06.23 23:18

취재편집실 기자

[엑스포츠뉴스/풋볼코리아닷컴 = 허회원] B조 1위 전북 현대와 2위 대전 시티즌이 '삼성 하우젠컵 2008' B조 선두를 두고 맞대결을 갖는다.

25일(수) 전국 6개 구장에서 한 달여간의 휴식기를 마무리하고 컵대회 6라운드 경기로 시즌을 재개한 가운데 B조 1위와 2위인 전북과 대전의 맞대결을 갖고, A조에서는 '무패행진' 수원 삼성에 이어 2위에 있는 경남 FC가 '무승' FC 서울과 맞대결을 갖는다.

오랜 휴식 기간 동안 6개팀들이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면서 부진을 털 수 있는 기회 혹은 상승세를 꺾는 부진의 늪에 빠질 것인지를 엿 볼 수 있는 시즌 재개 첫 경기이자 컵대회 반환점을 도는 컵대회 6라운드가 주목된다.

◆ 수원의 무패행진은 계속 될까?

= 올 시즌 16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수원이 한 달 여간의 휴식기을 보낸 뒤 갖는 경기에서도 무패행진을 계속 이어 갈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날 경기가 상대도 수원의 무실점 연승과 연속 무실점 행진 기록의 마침표를 찍게했던 제주 유나이티드다.

당시 경기에서 수원의 무패 행진을 가로 막았던 제주가 당시 골 주인공이었던 심영성이 최근 3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고, 호물로 또한 지난 광주와의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하는 등 K-리그에 적응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수원의 무패행진을 끊겠다는 각오다.

수원 또한 제주와의 경기에서 5연승을 기록하고 있고, 무패행진을 더불어 최근 5경기 연속 승리를 거두는 등 팀 전력이 좋은 상황에다가 에두가 최근 3경기 연속 득점을 성공시키고 있다. 부상이었던 송종국, 마토, 신영록 또한 이번 긴 휴식을 통해서 컨디션을 찾았을 것으로 보인다.

◆ 6강 플레이오프 진출

= 수원이 선두를 굳게 지키고 있는 가운데 2위와 3위인 경남, 부산이 각 조 2위 팀까지 주워지는 6강 플레이오프 진출 티켓을 확보하기 위해 이번 휴식기를 통해 많은 것들을 준비한 가운데 FC 서울과 인천 유나이티드와의 맞대결을 갖는다.

경남은 컵대회에서 무득점, 무승으로 5위에 랭킹되어 있는 서울와의 원정 경기를 통해서 최근 컵대회에서 이어가고 있는 무패행진과 더불어 2위 자리를 지켜내면서 부산에게 2위 자리를 내주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K-리그 꼴찌 부산에게는 이번 휴식기 동안 많은 것들을 뒤돌아보고 보완해왔기 때문에 최근 4연패 속에서도 최근 6경기 연속 무승과 컵대회 무승을 이어가고 있는 인천을 상대로 좋은 경기를 펼쳐 2위 도약의 발판을 쌓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 전북과 대전의 선두 경쟁

= B조 선두를 두고 전북과 대전이 맞대결을 갖는 가운데 대전이 조금 더 유리하다. 올 시즌 대전의 컵대회, K-리그 첫 승의 재물이었던 전북은 최근 대전과의 4경기에서 모두 패하며 유독히 대전에게는 약한 모습을 보여왔기 때문에 이날 경기가 쉽지 않을 것으로보인다.

특히 제칼로와 토니를 방출 한 상황에서 스테보 또한 퇴장으로 이날 경기에 출장 할 수 없는 등 팀 전력이 정상이 아닌 상황에서 최근 울산과의 경기에서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상승세에 있는 박성호를 내세운 대전이 부담스럽다.

하지만, 최근 컵대회에서 4경기 연속 무패와 3경기 연속 무실점의 기록을 이어가는 등 공격과 수비에서 모두 B조 선두 다운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만큼 이날 경기에서 선두를 지키겠다는 굳은 의지를 불태우고 있다.

◆ 울산과 성남의 뒷심?

= 컵대회 초반에 의기소침했던 K-리그 빅 클럽인 울산 현대와 성남 일화가 광주와 대구를 상대로 컵대회 선두 혹은 2위권 확보를 위한 일전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양 팀 모두가 어려운 경기를 펼칠 것으로 보인다.

울산의 상대인 광주는 최근 3연패를 기록하며 시즌 초반 보여준 약진과 달리 부진하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역대 광주와의 경기에서 쉽사리 승점을 확보하지 못했다는 점에서 쉬운 경기가 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성남 또한 '총알 축구'의 대구 FC를 상대로 휴식기 평가를 받는 가운데 대구는 다른 팀과 달리 일주일 일찍 컵대회 경기를 시작한 만큼 최근 2연승을 성남과의 경기에서 이어가겠다는 다짐이다. 특히 수비 전력을 보강한 대구가 공격과 수비에서 합격점을 받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삼성 하우젠컵 2008' 6라운드 경기

- 19:00 제주:수원 (제주월드) - 제주MBC(26일 01:20 녹화)

- 20:00 인천:부산 (인천월드) - 네이버(생, 인천구단자체중계)

- 20:00 서울:경남 (서울월드) - UTV(생), SBS Sports(22:00 녹), MBC ESPN(22:00 녹), 네이버(생)

- 19:00 성남:대구 (탄천종합) - 네이버(생, 성남구단자체중계)

- 19:30 광주:울산 (광주월드) - 네이버(생, 광주구단자체중계)

- 19:30 전북:대전 (전주월드) - 네이버(생, 전북구단자체중계)

허회원(hhoewon@footballcorea.com) / 사진 = 풋볼코리아닷컴 박시훈

 



취재편집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