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8 11:57
연예

'문제적남자' 김동혁 "공무원 시험 9번 합격"…취업의 神 등장

기사입력 2017.03.19 23:25

김미지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공무원 시험에 9번을 합격한 취업의 신 김동혁이 '문제적 남자'에 출연했다.

19일 방송된 tvN '문제적 남자'에는 지방직·국가직·서울시 9급 시험에 모두 합격해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한 것은 물론, 9급과 7급을 모두 합쳐 아홉 번의 합격을 따낸 게스트 김동혁이 출연했다.

김동혁은 현재 학교에 다니며 '임용 유예'를 한 상태. 동안인 김동혁의 모습에 MC들은 깜짝 놀랐고 김동혁은 "박경과 동갑이다"고 말했다.

김동혁은 "자는 것 빼고는 계속해서 공부를 했다"며 "하루에 정해놓은 양을 공부해야만 잠이 들었기에 새벽 4시에 자기도 했다"고 하루 일과표를 공개했다. 그는 친구들에게 "왜 이렇게 연락을 안하고 사냐"는 말을 들을 정도로 공부에만 빠졌던 인물.

함께 공시를 준비했던 여자친구가 먼저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고 이별 통보를 받았다는 김동혁은 "그나마 면접 시기 때라 충격을 최소화할 수 있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MC 전현무는 김동혁에 "발령 받고 싶은 부처는 어디인가"라고 물었고 김동혁은 "노인 복지를 하고 싶다"며 "군대 훈련소에 있을 때 할머니가 돌아가셨다. 첫 휴가 나와서 뒤늦게 들었는데 마지막을 지키지 못해서 아쉬운 마음이 있었다. 그래서 어르신들을 보고 있으면 할머니 생각이 나 돕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고 말해 뭉클함을 자아냈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tvN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