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박재형 기자] Electronic Arts 산하, Criterion Games 스튜디오는 자동차 레이싱 게임 부분에서 음악 및 올해의 레이싱 게임 등 여러 분야에서 수상한 ‘번아웃 파라다이스’를 PC 용으로 아주 특별하고 새롭게 개발하여 발표한다.
‘번아웃 파라다이스’는 기존 PS3, Xbox360 등에서 보여 주었던 멀티플레이어 방식을 좀 더 개량하여 온라인 특징들을 그대로 살리고 유저들을 만족시키는 좀 더 다양하고 세밀한 PC 최적화 시스템을 통해 PC에서 이제까지 만들어진 적이 없는 첫 번째 ‘Burnout’ 타이틀이 될 것이다.
번아웃 파라다이스는 PLAYSTATION 3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시스템과 XBOX 360 비디오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위해 처음부터 고안된 게임이었으며, 세계적으로 55개 이상의 상들을 휩쓸었다.
‘번아웃 파라다이스’는 아드레날린이 분출되는 강렬한 스피드와 함께 완전히 열린 세계이자 가상의 도시인 ‘파라다이스 시티’를 개발하여 게이머들에게 흥분과 쾌감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게 하였으며, 오프라인상의 싱글 플레이부터 온라인상의 멀티 플레이까지 전혀 번거로움이 없이 전환할 수 있는 온라인 접속 방식을 도입하여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였다.
PC용을 위한 번아웃 파라다이스에서는 PC버전 만의 새로운 게임 플레이와 함께 ‘파라다이스 시티’에서의 자유와 흥분, 그리고 원초적인 인간의 본능까지를 결합할 레이싱 게임이 될 것이다.
박재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