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중국인 멤버 3명(한나, 리야, 아리), 한국인 멤버 2명(희유, 미아)으로 구성된 다국적 그룹 믹스는 5명의 멤버들이 각양각색의 매력을 발산한다. 신기하게도 이미지가 겹치거나 매력포인트가 겹치는 멤버들이 없어 그룹의 매력을 한층 더 배가시킨다.
새롭게 5인조로 재정비해 다시 한번 가요계에 도전장을 낸 믹스와 만나 직접 그들의 매력 포인트를 들어봤다. 자신이 직접 매력 포인트를 밝히는 것이라 처음엔 쑥쓰러워하면서도 나중에는 다른 멤버들이 이야기하지 않은 장점까지 본인 입으로 직접 이야기하는 믹스 멤버들은 귀엽고 풋풋하면서도 당찬 매력을 선사했다.
새로 합류한 미아는 몸매, 노래 실력은 물론 연기 능력까지 겸비한 인재. 미아는 데뷔 전 가수 유성은의 '질투', 송유빈의 '뼛속까지 너야'의 뮤직비디오에서 연기를 선보인 바 있다.
◆ 미아의 매력 포인트는?
믹스에서 키가 제일 커요. 174cm거든요. 일단 남다른 비율을 맡고 있어요.(미아)
눈동자 색이 정말 예뻐요. 혼혈 같은 느낌이에요.(한나, 리야)
저랑 똑같이 무쌍인데 미아언니 눈은 정말 커요. 부러워요.(아리)
메인보컬이라 목소리도 예쁘고 파워풀해요(희유)
Mnet '서바이벌 모모랜드를 찾아서' 출신으로 사랑스러운 비주얼과 뛰어난 실력을 가진 희유. 팔방미인으로 손꼽히며 벌써부터 많은 팬의 지지를 받고 있다.
◆ 희유의 매력 포인트는?
저는 제 입으로 말하기 쑥쓰럽지만 러블리한 것 같아요. 러블리하다는 말이 청순하고 귀여운 것과는 다른 느낌을 가지고 있거든요. '희블리'라는 별명을 제가 먼저 부르고 다녔는데 이제는 팬들도 그렇게 불러주세요.(희유)
키가 작은데 몸 비율이 좋아요. 눈이 엄청 커서 부러워요. 그리고 언니 목소리 정말 달콤해요.(아리)
평소에도 끼가 넘치는데 무대를 서면 눈빛이 달라지거든요. 끼가 흘러 넘쳐요. 정말 매력적이고 눈이 똘망똘망해서 그런지 보호본능을 일으켜요.(미아)
맏언니이자 리더인 한나는 단아함과 청순함으로 무장한 중국 멤버. 청순한 비주얼과 실력으로 중국 현지에서 발탁됐다.
◆ 한나의 매력 포인트는?
여성스러운 것이 매력 포인트 같아요.(한나)
다리가 정말 예뻐요. 예쁜 일자 다리를 가지고 있어서 부러워요. 그리고 리더인데도 애교가 많아서 애교 담당이에요. 하지만 연습할 때는 카리스마 있게 잡아줘요. 멋있어요.(희유)
우리 팀에서 가장 여성스럽게 예쁜 것 같아요.(아리)
다른 말보다는 정말 예쁜게 매력 포인트 같아요.(리야)
한국어를 잘해 한중 멤버들의 중간 다리 역할을 한다는 아리는 귀여운 눈웃음이 매력적인 멤버로 팀내 비타민 같은 존재. 아리는 한국어는 물론 한국 문화도 사랑해 케이팝 다국적 그룹 믹스에 발탁됐다.
◆ 아리의 매력 포인트는?
저는 딱 봐도 귀여운 게 매력 포인트 같아요. 무쌍이랑 덧니, 그리고 우리 아빠와 같은 위치에 있는 점이 매력 포인트라고 생각해요.(아리)
어린데도 불구하고 실력도 좋고 한국 문화 적응력도 굉장해요. 특히 습득력이 빠른 것 같아요.(희유)
어릴 때부터 다양한 춤을 배워서 그런지 춤 실력이 뛰어나요. 현대 무용, 라틴 등 종류를 가리지 않고 다 잘하는 것 같아요.(리야)
막내 리야는 172cm의 큰 키와 서구적인 몸매로 한 눈에 시선을 사로잡는 중국 멤버. 막내답지 않은 성숙함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엉뚱한 매력으로 '볼매' 별명을 얻었다.
◆ 리야의 매력 포인트는?
잘 먹고, 잘 자고, 키가 잘 크는 것이 매력적인 것 같아요.(리야)
보이그룹 춤을 정말 잘춰서 반전 매력을 갖고 있어요. 자작곡도 만들고, 팀의 막내인데도 재능이 많아서 언니들한테 많이 알려줘요.(희유)
우리가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리야가 먼저 다가와서 잘 알려줘요. 막내인데도 팀을 잘 이끌어주고 있어요.(미아)
믹스는 지난 5일 0시 신보 '사랑은 갑자기'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지난 5월 데뷔해 짧은 활동 뒤 팀을 재정비해 팬들을 찾은 믹스에게 신곡의 매력 포인트를 물었다.
"'사랑은 갑자기'는 사랑을 모르던 다섯 소녀에게 갑자기 사랑이 나타나고 감정을 알게되는 풋풋하고 귀여운 사랑 노래예요. 알앤비를 기반으로 한 댄스노래여서 예쁜 노래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안무와 함께 보시면 파워풀한 모습도 느낄 수 있으니 방송 무대 많이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한편 믹스는 Mnet '엠카운트다운', KBS 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7일 MBC '쇼! 음악중심', 8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XP인터뷰①] 믹스 "롤모델은 에프엑스, 다양한 모습 보여주고파"
[XP인터뷰②] '다국적 그룹' 믹스, 5人5色 매력 포인트
am8191@xportsnews.com / 사진=차이코엔터테인먼트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