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8 16:01
연예

정승환, '목소리' 프리뷰 공개…독보적 감성보컬

기사입력 2016.11.24 09:51

정지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정지원 기자] 가수 정승환이 오는 29일에 발표하는 첫 음반 ‘목소리’의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정승환은 24일 소속사 안테나의 공식 브이앱을 통해서 데뷔 음반을 미리 선보이는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이어 그는 SNS를 통해서 자신의 더블 타이틀곡 ‘이 바보야’와 ‘그 겨울’을 비롯한 ‘올 발라드’넘버들의 하이라이트를 선보여 독보적인 감성 보컬을 뽐냈다. 

정승환의 ‘목소리’로만 만들어 내는 드라마틱한 발라드 6트랙으로 구성된 동명의 데뷔음반은  유희열 총 프로듀서를 시작으로 토마스쿡(정순용), 박새별, 1601등 화려한 ‘발라드 총공’ 프로듀서진의 활약이 전체적인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타이틀곡 ‘이 바보야’는 박새별이 작곡, 유희열이 작사에 참여했으며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해봤을 법한 이별 그 후를 그린 가사가 인상적인 노래로, 정승환의 호소력 짙은 보컬과 시너지를 낸다. 또 ‘그 겨울‘은 프로듀싱팀 1601과 정승환의 ‘너였다면’에 이은 의기투합이 기대를 모으는 곡. ‘봄, 여름, 가을’을 함께 보낸 뒤 혼자 남은 겨울을 노래하는 순수하면서도 가슴 아픈 가사가 인상적이다. 

정승환의 첫 음반 ‘목소리’는 그의 아이덴티티이자 가장 큰 강점인 ‘목소리’만으로 한 겨울 외로움을 달랠 수 있도록 6트랙을 하나의 호흡, 하나의 색감으로 담아냈다. 음반 전체에 철저히 전자음을 배제하고 어쿠스틱 피아노, 기타, 드럼, 베이스, 스트링의 기본편성만으로 풍부한 사운드를 빚어냈으며, 여기에 무엇보다 절대적으로 정승환 목소리의 힘이 방점을 찍는다. 


정승환은 타이틀곡 ‘이 바보야’와 ‘그 겨울’을 비롯한 자신의 첫 음반을 오는 29일에 발표한다. 

jeewonjeong@xportsnews.com / 사진=안테나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