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진실 기자] 영화 '걷기왕'(감독 백승화)의 B컷 포스터가 공개됐다.
'걷기왕'은 무조건 빨리, 무조건 열심히를 강요하는 세상, 하고 싶은 것도 되고 싶은 것도 없는 선천적 멀미증후군 여고생 만복이 자신의 삶에 울린 경보를 통해 고군분투하며 자신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공개된 B컷 포스터에는 유쾌 발랄한 '걷기왕'만의 개성이 묻어나는 노란 바탕에 주인공들의 모습이 만화처럼 그려졌다.
특히 해맑은 미소를 짓고 있는 만복(심은경 분)과 함께 "꼭, 달려야만 하나요?"라는 카피는 무한 경쟁사회에 내몰린 청춘들의 마음을 대변하며 공감대를 불러일으킨다.
머리 위 'WALKING'이라는 왕관을 쓴 채 '걷기왕'의 면모를 예고하는 만복 외에도 담임 선생님(김새벽)과 육상부 에이스 수지(박주희), 환장하기 일보직전의 부녀관계를 자랑하는 아빠(김광규), 만복의 첫사랑 효길(이재진), 묵묵히 만복을 지켜봐 주는 육상부 코치(허정도), 그리고 현실주의자 단짝친구 지현(윤지원)까지 각기 다른 매력을 발산하는 캐릭터들의 모습으로 이들의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더한다.
또한 모두가 앞을 향해 달려나갈 때 혼자 뒤돌아서 미소를 짓고 있는 만복의 모습은 '걷기왕'이 담고 있는 유쾌한 반란을 짐작하게 한다.
'걷기왕'은 현재 상영 중이다.
true@xportsnews.com / 사진 = CGV아트하우스
최진실 기자 tur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