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23:35
경제

안동시, '2016 경상북도 안동권역 취업박람회' 개최

기사입력 2016.08.22 11:55 / 기사수정 2016.08.22 11:55

김지현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현] 경상북도와 안동시, 고용노동부안동지청이 주최하는 경상 북부권역 최대규모의 취업박람회인 '2016 경상북도 안동권역 취업박람회'가 오는 9월 7일 안동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경북도청 이전 신도시 출범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슬로건은 '新(신)도청 시대! 일취월장 하자!'이다. 주최측은 기존 대비 최대규모의 기업참가와 철저한 사전준비를 통해 전지역•전연령의 구직자들에게 알맞은 일자리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 대학 및 유관기관과의 협력과 다양한 취업 부대행사를 통해 일자리를 매칭하고, 우수 중기 인력난과 청년 취업난 해소에 기여할 예정이다.


채용부스에서는 대기업과 우수 중소기업이 참여하는 40여 개의 현장 채용관이, 홍보부스에서는 총 10개관의 기업 홍보관이 운영될 예정이다. 부대행사 및 체험행사부스는 20개관으로 설치돼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 현직 기업 CEO, 대기업 인사담당, 청년창업가 등이 참여하는 '명사초청 및 취업세미나관'과 창업 컨설턴트와 창업상담가의 조언을 받을 수 있는 '취업상담 및 지원관' 등이 운영된다.

체험관 부스에서는 경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 센터에서 '이력서 무료 사진 촬영관'을 운영한다. 구직자는 이력서에 쓰일 수 있는 사진을 무료로 촬영하고 현장에서 인화한 사진을 받을 수 있다. 기본 정장 차림을 준비한 구직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또한 기업에 맞는 이력서 작성방법 코칭, 취업 면접 컨설팅, 옷차림과 메이크업을 통한 면접 이미지 컨설팅 등의 취업 프로그램 혜택을 수 있다.

행사는 경북 안동시 육사로에 위치한 안동체육관에서 오전 11시부터 열리며 구직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참여기업 및 체험관 부스 등 자세한 정보는 '안동권역 취업박람회'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planning2@xportsnews.com


김지현 기자 planning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