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3 03:24
연예

[XP초점] 준케이 솔로 출격, 2PM과 어떻게 다를까

기사입력 2016.08.05 13:45

정지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정지원 기자] 그룹 2PM 준케이가 국내에서 솔로 가수로 첫 발을 내딛는다. 일본에서 솔로 활동을 하며 음악 평론가들의 극찬을 받으며 입지를 다진만큼, 국내에서 완성도 있는 신보로 아이돌이 아닌 아티스트의 모습 보여주겠다는 각오다. 

9일 0시 내놓는 준케이의 국내 첫 솔로 앨범 'Mr. NO♡' 타이틀곡 'Think About You'는 2PM의 대중성 높은 노래들과는 또 다른, 도전적이면서 완성도 높은 노래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번 활동이 준케이의 이미지를 단번에 바꿔놓을 수 있을지도 관심사다. 기실 준케이의 국내 이미지에서는 그의 음악성을 알아볼 수 있는 부분 전무했다. 그나마 최근 MBC '일밤-복면가왕'을 통해 가창력을 드러낸 정도가 전부다. 하지만 이번 활동은 다르다.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한 이번 앨범을 내놓으며 가창력과 퍼포먼스력을 동시에 선보이겠다는 목표 뚜렷하다. 

이미 준케이는 2PM 타이틀곡을 작곡하는 것은 물론, 후배 보이그룹 GOT7에게 노래를 선물하는 등 다방면으로 프로듀서의 힘을 키워왔다. 때문에 숨겨둔 실력을 드러낼 수 있는 이번 솔로 앨범 활동을 누구보다 치열하게 준비해왔다는 후문. 준케이의 솔로 앨범도 올해 초 발표할 예정이었으나, 보다 완성도 있는 앨범을 내놓기 위해 다소간 발표 시기를 미루고 막판 다듬기에 주력했다는 설명. 

많은 아이돌 그룹 가수들이 저마다 솔로 앨범을 발표하며 호성적, 혹은 호평을 이끌어낸 바 있다. 하지만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한 앨범을 발표한 가수들은 그리 많지 않다. 준케이는 이번 앨범을 통해 올라운더 아이돌 솔로의 모습을 보여주며 솔로 가수의 입지를 단번에 굳힐 예정이다. 

이미 범대중적인 인기를 누리며 톱에 올라선 2PM이다. 준케이가 그런 소속팀과 또 다른 새로운 콘셉트의 솔로 앨범을 통해 청출어람할 수 있을까.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그의 신보에 관심이 모아진다. 


jeewonjeong@xportsnews.com /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