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박소현 기자] 외식사업가 백종원이 이번에는 골뱅이 통조림으로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한다.
19일 방송되는 tvN '집밥 백선생2'에는 봄날 야식 메뉴로 제격인 골뱅이를 주제로 수업을 펼친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백종원표 골뱅이 소면 레시피를 비롯해 쉽고 간단하게 파 채 써는 요령까지 친절하게 설명해 기존 요리 프로그램과는 차별화된 '집밥 백선생'만의 디테일을 잘 보여줄 예정이다.
또 제자들을 테스트하려던 백종원이 골뱅이 통조림의 친절한 레시피 설명 때문에 멘붕에 빠지게 된 사연도 공개된다. 골뱅이 무침 사전 요리 대결을 주문한 가운데 정준영이 통조림에 적힌 레시피를 발견하고 이를 언급하자 백종원은 당황했다.
이에 김국진, 이종혁, 장동민, 정준영 네 제자들은 이 상황을 놓치지 않고 백선생을 놀리기 시작해 웃음을 자아냈다. 통조림에 쓰인 레시피를 서로 비교해가며 읽으며 "아 이렇게 하면 되는구나"라고 말해 백선생을 더욱 당황하게 만든 것.
여기에 실제 요리에 돌입해서도 통조림 레시피를 의식한 듯 이런저런 재료를 쓰며 마치 스스로 알고 하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해 더욱 큰 웃음을 주기도 했다. 통조림 레시피의 도움 속에 자신만만하게 완성한 네 남자의 골뱅이 무침이 어떤 평가를 받을지는 오늘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집밥 백선생2'는 매주 화요일 오후 9시 40분에 방송된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tvN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