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7 15:50
게임

조이시티, YG엔터테인먼트와 가수 ‘싸이’ 콘텐츠 제휴 계약 체결

기사입력 2015.12.30 09:00

박상진 기자

[엑스포트뉴스=박상진 기자]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YG엔터테인먼트(대표 양민석)와 가수 ‘싸이’에 대한 콘텐츠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전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조이시티는 자체 개발한 모바일 보드게임 ‘주사위의 신’에 가수 ‘싸이’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 및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조이시티는 향후 ‘주사위의 신’에 월드스타 싸이의 유쾌한 매력과 개성을 담은 캐릭터 및 주사위를 출시하고, 싸이 특유의 목소리로 게임 내 대사를 녹음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 10월 15일부터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주사위의 신’은 출시 한 달 만에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50만 건, 두 달 만에 400만 건을 넘어선 모바일 보드게임으로, 오늘(30일) 기준으로 450만 건을 돌파, 꾸준히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아울러 국내를 비롯해 홍콩, 일본, 미국 등 세계 다수의 국가에서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상위권을 차치한 바 있어 이번 싸이와의 만남에 대한 기대가 한층 높아지고 있다. 조이시티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싸이와 함께 여러 콘텐츠를 제작, 현재 서비스 중인 ‘주사위의 신’ 글로벌 버전 및 조만간 출시 예정인 중국 버전에 적용할 계획이다.

vallen@xportsnews.com



박상진 기자 valle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