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8 05:34
스포츠

UFC 韓 공식 옥타곤걸은 유승옥

기사입력 2015.11.28 15:33 / 기사수정 2015.11.28 16:08

조희찬 기자


[엑스포츠뉴스=조희찬 기자] 얼마 전 보도자료를 통해 김하나가 '4번째 옥타곤걸'로 발표됐다. 유승옥이 한국 공식 1호 옥타곤걸인 사실은 변함이 없다.

유승옥 측은 28일 "유승옥은 국내 1호 공식 옥타곤 걸이다. 그 외 이벤트 옥타곤 걸과는 다르다"고 설명했다.

앞서 UFC 서울 계체량 전 시작할 무렵 각 언론사에는 새로운 옥타곤걸에 대한 보도자료가 전달됐다. "4번째 옥타곤걸은 김하나" 라는 제목으로 한국의 옥타곤걸이 1명 더 추가됐다는 내용이었다.

유승옥 측은 "이번 UFC대회를 담당하고 있는 대행사에 문의해보니 김하나는 공식모델이 아닌 서울 UFC 메인스폰서 '바디프랜즈'의 모델이며, 이벤트 모델로써 서울 UFC에는 단발행사로 나선다는 답변을 받게 됐다"고 전했다.

UFC는 공식 모델과 이벤트 모델 등 2가지 형식의 모댈로 구성되는데, 공식모델의 경우 본사에서 직접 심사해 발탁된다. 자국 무대를 시작으로 라스베이거스 본사 행사까지 활동하게 된다. 반면 이벤트 모델은 행사성 모델 활동을 하게 된다.

유승옥 측은 "유승옥은 이미 계약 당시부터 미국활동에 대한 내용이 조항으로 자리하고 있을 만큼 본사에서 심혈을 기울여 세운 국내 1호 공식 옥타곤걸이다. 이 외 이벤트 옥타곤걸의 활동은 그 시작에서부터 다르다"라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UFC 서울 대회는 28일 서울 올림픽체조경기장서 열린다.

etwoods@xportsnews.com / 사진 ⓒ 엑스포츠뉴스DB

조희찬 기자 etwood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