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정지원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해외 인기 비결을 공개했다.
그룹 방탄소년단은 27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 ‘2015 BTS LIVE 화양연화 on stage’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최근 방탄소년단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매년 엄청난 속도로 팬층이 두터워지고 있으며, 해외 월드투어도 성황리에 마쳤다. 엑소 빅뱅 등 대세 아이돌 그룹과 비견될만한 행보다.
해외 인기 비결을 묻는 질문에 제이홉은 "해외 팬들이 좋아해주는 이유는 우리의 열정 넘치는 퍼포먼스가 한 부분이 아닐까 싶다. 그러면서도 우리의 이야기를 담았기 때문에 더 좋아해주시는 게 아닌가 싶다"고 밝혔다.
랩몬스터는 "우리가 전례 없는 일을 하기 때문 아닐까 생각한다. 바로 지금 느끼는 이 상황을 노래하려 하는 것"이라며 "우리의 이야기를 번역하신 해외 팬들이 다시 편지를 보내주는데, 학교나 청춘에 있어 전 세계적으로 공통된 부분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언어의 장벽은 있어도 음악이나 무대, 에너지, 퍼포먼스의 공감대가 있다고 감히 생각해본다"고 입장을 내놨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 '2015 BTS LIVE 화양연화 on stage'를 개최한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콘서트에서 30일 발매되는 미니앨범 '화양연화 파트 투'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이들은 12월 2일 홍콩에서 개최되는 2015 MAMA에서 컴백 후 첫 방송 무대를 펼칠 계획이다.
jeewonjeong@xportsnews.com / 사진=권태완 기자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