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3 21:21
스포츠

흔들리던 유벤투스, EPL 1위 맨시티에 역전승

기사입력 2015.09.16 06:01

조용운 기자


[엑스포츠뉴스=조용운 기자] 흔들리던 유벤투스가 맨체스터 시티 원정서 명가의 강력함을 과시했다. 

유벤투스는 16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에티하드 스타디움서 열린 맨시티와의 2015-16시즌 유럽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D조 1차전에서 2-1로 승리했다. 올 시즌 세리에A서 아직 승리가 없던 유벤투스의 시즌 첫 승리다.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 준우승팀인 유벤투스지만 조금은 어려운 경기가 예상됐다. 준우승 여파로 핵심선수들이 떠나면서 시즌 초반 새로운 선수들의 적응 문제가 도드라졌다. 

반면 맨시티의 상승세는 대단했다. 프리미어리그서 무실점에 무패를 내달리면서 압도적인 1위에 올라 맨시티가 챔피언스리그서 일을 낼 수 있다는 자신감이 컸다. 

막상 뚜껑을 여니 유벤투스가 적지서 귀중한 승리를 따냈다. 경기 초반부터 폴 포그바의 슈팅을 앞세워 경기를 주도하는 맨시티에 강하게 반격했다. 맨시티의 공세 속에 전반을 0-0으로 마친 유벤투스는 후반 12분 코너킥 수비서 선제골을 허용했다. 

그러나 유벤투스의 저력은 대단했다. 후반 25분 마리오 만주키치가 포그바의 크로스를 정확하게 밀어넣으면서 동점골을 뽑아냈고 10분 뒤 알바로 모라타가 역전골을 터뜨리면서 경기를 뒤집었다. 

다급해진 맨시티는 마지막 순간 세르히오 아구에로를 투입하는 강수를 뒀지만 골은 나오지 않았고 유벤투스의 승리로 막을 내렸다. 

puyol@xportsnews.com / 사진 ⓒ AFPBBNews=News1

조용운 기자 puyol@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