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14:38
경제

'국제상품교류전시회' 9월 30일 中 충칭서 개최

기사입력 2015.08.20 17:52

김승현 기자


[엑스포츠뉴스=김승현 기자] '국제상품교류전시회'가 중국 충칭에서 개최된다. 

올해 중국공산당 창당일을 전후한 9월 30일부터 10월 4일간 국제상품교류전시회(충칭박람회)가 충칭에서 열린다. 금년 3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충칭박람회는 올해 처음으로 한국관을 비롯한 국제관을 개설했고, 광차이코리아가 한국관의 대행사로 지정돼 한국상품의 충칭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본 대회는 중국의 대형 국영기업인 광차이 그룹이 후원하고 있다. 광차이 그룹은 1994년 중국 공산당 서기장 호요방이 농민과 빈곤층을 위한 목적으로 설립한 복지재단으로 현재 산하에 400여개의 계열사를 두고 국내외 건설, 유통, 금융 등 산업전반에 걸쳐 경영 및 투자를 하고 있으며, 올해 신규투자금액만 19조에 이르는 등, 장쩌민, 시진핑 등의 절대적 지지와 함께 거대한 국영기업으로 발전하고 있다.

광차이코리아는 금번 박람회를 통하여 위와 같은 광차이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중국정부의 무관세, 인·허가 절차 간소화 등의 특전과 함께 중국시장에 보다 안정적이고 수월한 진출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는 한국상품들은 (주요품목 : 화장품, 이미용, 건강용품, 생활용품 등, 국내생산 제품 일체) 박람회가 개최되기 전 9월 초순부터 충칭의 대형쇼핑몰인 알로렉스내 광차이코리아 전용보세관에서 전시 및 판매가 가능하며, 박람회 후에도 지속적인 전시판매가 예정돼 있다.

광차이코리아 측은 "알로렉스를 이용한 판매점을 올해 말까지 충칭에서만 30여개를 확보할 예정이며, 이후 북경, 상해 등 중국의 주요도시로 확대하여 시강의 유통라인과 함께 중국에서 '광차이코리아 전용 한국보세관=한국의 우수상품'이라는 이미지를 선전, 홍보해 한국의 우수제품들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공할 수 있는 중국 최고의 한국상권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drogba@xportsnews.com

김승현 기자 drogb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