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9 00:43
연예

'터미네이터 제니시스' 한스 짐머 사단 테마곡 참여…웅장함 더한다

기사입력 2015.06.29 08:23 / 기사수정 2015.06.29 08:23



[엑스포츠뉴스=김유진 기자] 영화 '터미네이터 제니시스'(감독 앨런 테일러)가 영화음악의 거장 한스 짐머 사단이 참여한 메인 테마곡을 공개한다.

한스 짐머 사단은 '다크 나이트' 시리즈와 '인터스텔라'를 비롯해 걸출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의 음악을 도맡아 해 왔다. 공개된 곡은 '빠밤빰빠밤'이라는 전주로 익숙한 기존의 테마를 새롭게 편곡, 시리즈 팬들의 심장을 두근거리게 만드는 동시에 앞으로 개봉될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자아낸다.

공개된 '터미네이터 제니시스'의 메인 테마곡의 제목은 'Terminated'로, 한스 짐머 사단으로 유명한 작곡가 론 발프(Lorne Balfe)가 '터미네이터' 시리즈의 상징적인 음악인 브래드 피델의 'The Terminator Theme'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터미네이터' 1, 2편에 삽입돼 영화의 세계적인 흥행과 함께 관객들의 뇌리에 깊이 각인된 터미네이터 메인 테마곡은 영화의 분위기를 한껏 살린 비장함과 반복적인 리듬으로 유명하다.

이번에 공개된 곡 역시 이전 테마의 흐름을 그대로 이어가면서도 현대적인 느낌으로 재해석해 '터미네이터 제니시스'만의 새로운 메인 테마로 완성됐다. 여기에 한스 짐머 사단 특유의 웅장함이 부각된 편곡으로 기존 시리즈를 압도하는 이번 영화의 스케일을 짐작하게 만든다.

'터미네이터 제니시스'는 2029년 존 코너가 이끄는 인간 저항군과 로봇 군단 스카이넷의 미래 전쟁과 1984년 존 코너의 어머니 사라 코너를 구하기 위한 과거 전쟁, 그리고 2017년의 현재 전쟁을 동시에 그린 SF 액션 블록버스터다.

'터미네이터 제니시스'에는 터미네이터의 상징인 아놀드 슈왈제네거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 1위에 오른 '왕좌의 게임' 에밀리아 클라크, '혹성탈출: 반격의 서막' 제이슨 클락, '다이버전트' 시리즈의 제이 코트니가 주요 역할을 맡았다. 여기에 '위플래쉬' J.K 시몬스, 11대 '닥터 후' 맷 스미스, 한국배우 이병헌 등이 대거 출연해 열연을 펼친다.

'토르: 다크 월드'와 드라마 '왕좌의 게임', '소프라노스' 등을 연출한 앨런 테일러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아바타' 기획, '셔터 아일랜드' 시나리오 작가가 드라마의 완성도를 높였다. 7월 2일 개봉.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사진 = '터미네이터 제니시스' ⓒ 롯데엔터테인먼트]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