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정지원 기자] 가수 겸 프로듀서 윤종신이 가수 장재인의 컴백 소식을 알렸다.
윤종신은 29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내달 3일 장재인의 3년 만 컴백앨범 선공개곡이 공개되는 사실을 전했다.
이어 윤종신은 “2010년부터 만들고 싶었던 (장)재인이 앨범. 내가 꼭 만들고 싶었던 스타일의 앨범. ‘Acoustic Summer’ 장재인 양의 앨범과 함께해요. 6월 3일 공개”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번 장재인 앨범의 장르는 세련된 기타 사운드와 시크한 감성이 어우러진 '프렌치 포크' 스타일로, 장재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고, 장재인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포크 음악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번 앨범은 장재인이 지난 2013년 가수 윤종신이 수장으로 있는 미스틱89와 전속 계약을 체결한 후 처음으로 발매하는 앨범으로 남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오랜만의 음악 활동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장재인은 어느 때보다 열정적으로 녹음 작업에 임하고 있다는 전언이다.
한편 장재인은 지난 2010년 방영된 엠넷 ‘슈퍼스타K 2’에 출연해, 독특한 음색과 기타 연주 실력으로 대중에 눈도장을 찍었다. '장난감 병정들', '여름밤', '0(Zero)', '다른 누구도 아닌 너에게' 등 직접 작사, 작곡한 음악들을 통해 20대를 대표하는 여성 싱어송라이터로 활약해왔다. 또한, 올 초에는 드라마 ‘킬미힐미’의 OST ‘환청’을 불러 음원차트 상위권에서 선전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
[사진 = 장재인 ⓒ 미스틱엔터테인먼트]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