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국제시장' ⓒ CJ엔터테인먼트
[엑스포츠뉴스=조재용 기자] 영화 '국제시장'이 국민 아버지 덕수의 희로애락이 모두 담긴 스틸을 공개했다.
'국제시장'에서 오직 가족을 위해 굳세게 살아온 우리들의 아버지 이야기. 가족을 위해서라면 무슨 일이든 해내는 아버지 덕수 역을 맡은 황정민이 혈기왕성한 청년, 책임감 강한 가장, 스크린에서 처음 공개되는 노년의 연기까지 시대를 관통하며 진정성 있는 연기와 섬세한 표현력으로 전 세대 관객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스틸에서는 전쟁이 한창인 베트남으로 건너가 기술 근로자로 일했던 덕수가 월급 봉투를 받고 기뻐하는 해맑은 모습과 가족을 위해 해양 대학교 입학을 포기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 대한 서글픔이 느껴지기도 한다.
또한 한국전쟁 흥남철수 당시 헤어졌던 아버지와 여동생을 애타게 찾았던 이산가족 찾기 현장에서 달구(오달수 분)를 끌어안고 눈물을 쏟아내는 장면을 포착해 영화가 선사할 뜨거운 감동을 예감케 한다.
마지막으로 1964년 파독 광부와 간호사로 독일에서 만나 사랑을 키웠던 ‘영자’와 알콩달콩 데이트를 즐기는 덕수의 즐거운 모습까지 담아내 대한민국 현대사의 굵직한 사건들을 관통하며 굳세게 살아온 우리 시대 아버지 삶의 희로애락을 엿볼 수 있다.
한편 영화 '국제시장'은 오는 17일 개봉한다.
조재용 기자 jaeyong2419@xportsnews.com
조재용 기자 jaeyong2419@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