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7 08:27
연예

'조선총잡이' 종영 후에도 끝없는 인기…中서 4억 뷰 돌파

기사입력 2014.12.01 15:52

'조선총잡이' 포스터 ⓒ 조선총잡이 문화산업전문회사, KBS 미디어
'조선총잡이' 포스터 ⓒ 조선총잡이 문화산업전문회사, KBS 미디어


[엑스포츠뉴스=김유진 기자] 중국 대륙에서 KBS 드라마 '조선 총잡이'의 인기가 계속되고 있다.

지난 9월 인기리에 종영한 '조선 총잡이'가 중국 최대의 인터넷 사업자 텐센트의 영상 플랫폼 QQ 사이트 내 한국 드라마 PV에서 누적 조회 수 4억 뷰를 돌파하며 열풍을 이어나가고 있다.

22회로 종영한 '조선 총잡이'의 누적 조회 수는 4억 3천만뷰(1일 현재)를 넘어섰고, 일일 평균 조회 수도 수십만 건에 이르러 5억뷰 돌파도 머지않을 전망이다.

'조선 총잡이'가 시대와 국경마저 허물고 중국 대륙을 접수한 것은 '잘 만들어진' 드라마는 국내외 어디서든 통한다는 정설을 입증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뿐만 아니라 중국 웨이보 팔로워 수가 1500만 명에 육박하는 한류스타 이준기의 인기 또한 인기를 견인하는 요소가 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KBS 드라마국 관계자는 "현대물과 비교해 봤을 때 사극의 경우 한국 고유의 정서와문화를 전파하는 역할이 크다. 때문에 '조선 총잡이'의 인기는 중국내 한류 다각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렇듯 이미 종영한 지 석 달이 지난 상황에서 '돌풍'이라 할 만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조선 총잡이'의 상승세가 어디까지 계속 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