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28 01:21

'애플 CEO' 팀 쿡 커밍아웃, 빌 클린턴 "당신께 경의를 표합니다"

기사입력 2014.11.01 02:33 / 기사수정 2014.11.01 02:33

정혜연 기자
애플 CEO 팀 쿡 ⓒ 애플 공식홈페이지
애플 CEO 팀 쿡 ⓒ 애플 공식홈페이지


▲ 애플 CEO 팀 쿡 커밍아웃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애플 CEO 팀 쿡의 커밍아웃에 빌 클린턴 미국 전 대통령이 경의를 표했다.

30일 애플 CEO 팀 쿡은 경제주간지 블룸버그 비즈니스위크에 기고문을 게재하며 자신이 동성애자라는 사실을 공개했다. 

애플 CEO 팀 쿡은 "내 성적 성향을 부인한 적은 없지만 이를 공개적으로 인정한 적도 없었다. 이제 분명하게 말하자면, 나는 내가 동성애자라는 사실이 자랑스러우며 이는 신이 내게 준 선물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쉬운 결정은 아니었고 나는 여전히 사생활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애플 CEO가 동성애자라는 사실을 알리면 자신이 누구인지 고민하는 사람이나 혼자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도울 수 있다고 생각했다. 나는 때때로 힘들고 불편했지만 동성애자로 살면서 소수자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었고 공감을 잘하는 사람이 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팀 쿡의 커밍아웃에 빌 클린턴 미국 전 대통령은 트윗을 통해 "남부의 아들이며 스포츠광인 한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보냅니다. 당신께 경의를 표합니다"라고 지지를 드러냈다.

빌 클린턴 전 대통령을 비롯해 페이스북의 최고경영자인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운영책임자 셰릴 샌드버그, 구글 선임 부사장인 순다르 피차이도 팀 쿡의 커밍아웃을 응원하는 입장을 표명했다.

대중문화부 press@xportsnews.com

정혜연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