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4 14:43
사회

비만관리 대책위 출범, 27일 활동 시작…누리꾼들 "실효성 있을까"

기사입력 2014.10.16 16:55 / 기사수정 2014.10.16 16:55

조재용 기자
비만관리 대책위 출범 ⓒ 연합뉴스TV
비만관리 대책위 출범 ⓒ 연합뉴스TV


▲ 비만관리 대책위 출범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비만관리대책위원회를 출범해 관련 대책을 마련한 가운데 누리꾼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건보공단은 의학·간호학·영양·운동 전문가와 언론·시민단체 촬동 경력이 있는 18명 내외로 구성된 비만관리대책위원회가 오는 27일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15일 밝혔다.

위원회는 고도비만문제, 소아비만문제 등의 의제를 발굴하고, 건보공단은 위원회가 발굴한 의제를 중심으로 비만퇴치를 위한 홍보·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게 된다.

또 내년 10월까지 연구결과물을 마련해 11월 전문가 자문과 의견수렴을 위한 공청회를 거쳐 연말께 최종 보고서를 작성한다.

구체적으로 위원회는 출범식 당일 열리는 전체회의에서 일차적으로 다룰 의제를 선정하고, 관련 연구를 통해 공단이 실행할 수 있는 구체적인 비만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이에 대해 건보공단은 "국민건강을 위협하는 비만에 대해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실천방안을 마련, 건강보험 패러다임 전환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비만관리 대책위 출범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비만관리 대책위 출범, 과연 실효성이 있을까?", "비만관리 대책위 출범, 좀 특이하지만 지켜볼 만 한듯", "비만관리 대책위 출범, 그래 비만이 문제긴 문제야", "비만관리 대책위 출범, 별 걸 다하네 꼼수아냐?" 등의 엇갈린 반응을 보였다.

대중문화부 press@xportsnews.com

조재용 기자 jaeyong2419@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