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 ios8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애플의 운영체제 iOS8이 무료 배포된 가운데 업데이트시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다.
애플이 17일(현지 시간) 운영체제(OS)의 최신버전인 iOS8을 업데이트 형식으로 무료 배포했다. 애플은 "이번 업데이트가 지난 2008년 7월 앱스토어 공식 출범 이래 가장 큰 규모"라고 설명했다.
미국 지디넷에 따르면 iOS8로 한번 업데이트하면 이전 버전으로 돌릴 수 없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iOS8의 심각한 버그가 있을 경우에 대비해 안정화가 될 때까지는 업데이트에 신중할 필요가 있다.
또 배터리 수명이 저하되는 현상도 유의해야 한다. iOS를 업데이트 하는 동안 배터리 충전방전 회로가 재조정되면서 이 같은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다.
업데이트를 하려면 반드시 와이파이에 연결해야 하며 배터리가 충분히 남았거나 전원이 연결된 상태에서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iOS 8은 아이폰 4s, 아이폰 5, 아이폰 5c, 아이폰 5s, 아이팟 터치 5세대, 아이패드 2, 아이패드 레티나 디스플레이,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디스플레이에서 무료 업데이트할 수 있다. 다만 2011년 나온 아이폰 4s나 아이패드 2세대 등 오래된 모델에는 iOS 8을 설치하더라도 일부 기능이 적용되지 않는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