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9 05:43
연예

베스티, 아이스 버킷 챌린지 동참…유재석도 응답했다

기사입력 2014.08.20 20:59 / 기사수정 2014.08.20 21:02

대중문화부 기자
걸그룹 베스티가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 베스티 공식 유튜브
걸그룹 베스티가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 베스티 공식 유튜브


▲베스티 아이스 버킷 챌린지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걸그룹 베스티가 '아이스 버킷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한 가운데, 다음 도전자로 지목한 유재석이 화답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베스티는 19일 공식 유튜브에 "잡지 '레옹' 신동헌 편집장님의 추천으로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습니다"라며 영상을 게재했다.

이어 "루게릭병에 대한 관심과 많은 도움 부탁 드린다"며 "작곡가 이단옆차기, 추성훈 선배님, 유재석 선배님에게 릴레이 동참을 호소합니다"라고 전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건강상의 문제로 참여하지 못한 유지 외에 다혜, 해령, 혜연이 얼음물을 맞으며 캠페인 홍보에 열을 올렸다.

베스티의 목소리에 유재석도 화답하며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광수는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유재석 형이 SNS를 안해서 제가 대신 올린다"며 유재석의 아이스 버킷 챌린지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유재석은 "뜻깊은 일에 동참하게 돼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베스티 동생들에게도 감사하다"며 자신을 지목한 걸그룹 베스티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유재석은 이광수가 부은 얼음물을 뒤집어쓴 뒤 재치 있는 표정으로 추위를 표현해 웃음을 자아냈다.

유재석은 "첫 번째는 정준하, 두 번째는 친한 동생 김제동. 이 분은 화낼 것 같은데 재미는 있을 것 같다. 박명수다"라며 다음 도전자를 지목했다.


개그맨 유재석이 배우 이광수의 도움을 받아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 이광수 페이스북
개그맨 유재석이 배우 이광수의 도움을 받아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 이광수 페이스북


'빌게이츠 얼음물 샤워'라는 이름으로 유명해진 '루게릭병 치료비 모금을 위한 아이스 버킷 챌린지'는 루게릭병 협회가 환자들을 돕기 위해 고안한 모금 운동이다. 상대에게 지목을 받은 인물이 얼음물 샤워를 하면 통과, 그렇지 않으면 100달러를 기부해야 하지만 캠페인에 참여한 대부분은 샤워와 함께 기부를 하고 있다.

또 도전자는 세 명의 새로운 사람을 지목해야 하기 때문에 이 캠페인은 전세계적으로 퍼져 나가는 중이며, 각종 인증 사진과 동영상이 온라인 상에 게재되고 있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