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하연주의 멘사 회원 인증샷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IQ 156의 하연주는 tvN '더 지니어스 시즌3'에 합류했다. ⓒ 웨이즈컴퍼니
▲ 하연주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tvN '더 지니어스3'에 합류하는 배우 하연주의 '멘사' 인증샷이 뒤늦게 화제가 되고 있다.
'더 지니어스3' 관계자는 5일 엑스포츠뉴스에 "하연주가 최근 진행된 '더 지니어스 시즌3' 녹화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더 지니어스3'는 다양한 직업군을 대표하는 출연자들이 상금을 놓고 최후의 1인이 되기 위해 숨 막히는 심리 게임을 벌이는 반전 리얼리티 프로그램, 이에 '멘사 회원'인 하연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하연주는 IQ 156으로 상위 2%의 인물만 가입할 수 있는 멘사 회원임인 사실이 알려진 바 있다. 지난해 2월 하연주는 소속사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멘사 회원자격을 취득한 사실을 알렸다.
당시 공개된 사진에서 하연주는 '멘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종이를 들고 인증샷을 촬영했다. 멘사는 세계 수재들의 모임으로 지능 검사에서 IQ148 이상의 고도 지능지수가 나와야만 회원이 될 수 있다.
한편 '더 지니어스'는 홍진호와 이상민이 시즌 1, 2에서 우승을 차지했으며 많은 화제를 양산해왔다. 이번 시즌은 올해 가을에 편성될 예정이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