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9 12:29
연예

유나킴 관심 폭발, 공식사이트 '접속 불가'…왜?

기사입력 2014.07.17 20:38

백종모 기자
유나킴 ⓒ 인터넷 커뮤니티
유나킴 ⓒ 인터넷 커뮤니티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슈퍼스타K3' 출신 유나킴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이다.

17일 오후 8시 현재 유나킴의 공식 홈페이지는 트래픽 초과로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다.

이날 유나킴이 같은 SBS 'K팝스타2' 출신 전민주와 그룹을 결성해 데뷔하는 것으로 밝혀진데다, 포털 사이트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 유나킴의 이름이 계속 올라왔기 때문이다.

두 사람은 5인조 그룹의 디아크의 멤버로 활동하며, 나머지 세 멈버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한편 소속사 뮤직K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유나킴과 전민주의 솔로 데뷔는 '디아크'라는 그룹의 ‘완전체’ 등장 이전에 예정된 프로젝트 기획"이라며 "기존의 수많은 그룹이 데뷔 후 솔로 활동을 통해 인지도를 쌓았다면, 유나킴과 전민주는 선 솔로, 후그룹 데뷔를 통해 개인의 인지도를 쌓고 노래와 퍼포먼스를 폭넓게 보여주며 동시에 그룹 데뷔 후의 활동 기반을 다지는 역할을 한다"라고 밝혔다. 

유나킴과 전민주가 속한 5인조 여성 그룹명은 '디아크(THE ARK)'. 영국과 프랑스 사이 벌어진 백년전쟁 후기에 프랑스를 구해낸 영웅 소녀 잔 다르크의 이름에서 모티브를 가져 온 것이다. 강인하지만 섬세하고, 활발하며 독립적인 성향을 갖춘 뉴 아이콘, 21세기형 걸그룹의 대표 주자가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관계자에 말에 따르면 유나킴은 뛰어난 랩 실력, 전민주는 압도적인 퍼포먼스가 강점이며 이미 솔로 프로젝트를 통해 실력이 드러난 상태다. 알려지지 않은 멤버들 또한 뚜렷한 콘셉트를 갖추고 있다. 풍부한 성량과 음역대를 갖고 있는 리드 보컬, 파워풀한 무대 매너를 자랑하는 멤버 등 다섯 명으로 구성됐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