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나믹듀오와 DJ 프리미어의 콜라보레이션 앨범이 공개됐다. ⓒ 아메바컬쳐
[엑스포츠뉴스=한인구 기자] 다이나믹듀오가 DJ 프리미어가 호흡을 맞췄다. 다른 국적의 두 아티스트가 힘을 합치며 색다른 결과물을 만들어냈다
다이나믹듀오와 DJ 프리미어의 콜라보레이션 앨범 'A Giant Step(어 자이언트 스텝)'이 16일 정오 발매됐다.
타이틀곡 'AEAO(에아이오)'은 DJ 프리미어의 비트 위에 '동전 한 잎 조차 아쉽고 일 없어/ 잠 못 들던 그때보다 조금은 이뤘어/ 우리는 바보처럼/ 몸으로 부딪히면서 배웠어' 등 다이나믹 듀오의 진솔한 랩이 귀를 사로잡는다.
또 '너와 천천히 오래 걷고 싶어…지금 난 간절히 원해…에야호 에야호 에야호 에야호'의 곡에 쏙 들어오는 후렴구가 특징이다. DJ 프리미어의 스크래치는 이들이 전하는 이야기에 맛을 더하며, 곡 전반에 흐르는 빠르지 않은 비트와 여성의 코러스는 어둡지만 삶의 냄새가 풍기는 느낌을 전한다.
이날 공개된 'AEAO' 뮤직비디오는 곡의 분위기가 어울리는 짙은 배경과 뒤편에서 비치는 불빛 등을 강조해 가사보다는 전체적인 이미지를 표한하는 데에 중점을 뒀다.
이외에도 'A Giant Step'에는 'Animal'도 수록됐다.
국적이 다른 두 팀의 만남은 지난 2월 세계적 음악 박람회 미뎀을 통해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DJ 프리미어에 대한 존경심을 가지고 있던 다이나믹듀오와 한국 힙합 아티스트와의 작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DJ 프리미어가 뜻을 합쳐 콜라보레이션 앨범을 만들었다.
다이나믹듀오와 DJ 프리미어의 'A Giant Step' 앨범 쇼케이스는 이날 오후 8시부터 네이버 뮤직에서 중계될 예정이다.
다이나믹듀오와 DJ프리미어가 신곡으로 힙합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 아메바컬쳐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