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의 연애' 엄정화·박서준의 로맨스를 OST 앨범으로 다시 만날 수 있다. ⓒ CJ E&M
▲마녀의 연애 엄정화, 마녀의 연애 OST 발매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좌충우돌 연상연하 로맨스로 큰 사랑을 받았던 tvN 월화드라마 '마녀의 연애'의 OST 앨범이 10일 발매됐다.
음원으로 출시됐던 OST 곡들은 물론, 드라마 스틸컷 및 미공개 촬영 현장 사진과 배우들의 친필 사인 등이 음반에 함께 수록돼 드라마를 사랑한 팬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극중 여주인공인 반지연(엄정화 분)의 테마로 일에 대한 완벽주의와 깐깐함으로 '마녀'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지만, 사실은 엉뚱하고 귀여운 면도 함께 가지고 있는 당당하고 매력적인 여성의 이야기를 노래한 '마녀의 일기'가 수록됐다.
이 곡에는 매번 독특한 콘셉트로 대중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걸그룹 스피카가 참여해 위트있는 가사와 편곡으로 한편의 뮤지컬을 감상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살려 곡의 재미와 완성도를 더했다.
또 한발 늦게 자신의 진심을 알게 된 지연의 마음을 담은 러브 테마곡으로 뛰어난 보컬 실력과 환상의 하모니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혼성 그룹 에이트(8Eight)의 멤버 주희가 노래한 '안녕'도 수록됐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노랫말에 가슴저린 감성의 애절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발라드로 드라마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 들어 더욱 애틋한 분위기를 더하고 있다.
이 외에도 '힐링 연하남' 윤동하 역을 맡아 여심을 뒤흔들고 있는 배우 박서준이 남자 주인공 역할에 몰입해 직접 노래한 '내 맘에 들어와'와 감성 싱어송라이터 정준일이 참여한 애틋한 고백송 '미안해'도 함께 수록됐다.
특히 '마녀의 연애' OST 앨범에는 엄정화, 박서준 등 주연 배우들의 친필 사인과 멘트는 물론, 드라마 스틸컷과 미공개 촬영 현장 사진 등이 포함돼 드라마 종영을 아쉬워하는 팬들을 위한 큰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OST 음반은 드라마 오프닝 영상 속 스크랩북을 모티브로 한 다양하고 귀여운 일러스트로 이뤄진 다이어리 스타일로 제작돼 특별함을 더했다.
'마녀의 연애' OST 앨범은 드라마 최종회 방송일인 10일 온라인에 음원 먼저 출시된 후 하루 뒤인 11일 음반으로 오프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