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예능 프로그램 '개그콘서트'가 이번 주부터 방송을 재개한다. ⓒ KBS
[엑스포츠뉴스=김유진 기자] KBS 예능 프로그램 '개그콘서트'가 이번 주부터 방송을 재개한다.
21일 KBS 편성표에 따르면 '개그콘서트'는 본 방송시간인 일요일 오후 9시 15분 방송될 예정이다.
앞서 '개그콘서트'는 지난달 16일 발생한 세월호 침몰 사고에 애도를 표하는 뜻으로 20일부터 5주째 결방을 이어왔다.
사고 이후 애도의 뜻으로 예능 프로그램들은 교양 및 기타 프로그램으로 대체 편성돼 방송됐다. 이후 '해피선데이' 등 주말 예능을 비롯해 '안녕하세요'와 '우리동네 예체능' 등 평일 예능이 방송을 재개했지만 '개그콘서트'는 계속해서 결방을 이어 온 상황이었다.
KBS 측은 이에 대해 "내부에서도 이제 방송을 재개해도 괜찮을 것이라는 의견이 모아졌다. 또 시청자들 역시 '개그콘서트'의 빠른 방송 재개를 원해 이같이 결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에 그동안 중단됐던 '개그콘서트' 녹화가 다시 재개될 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예정대로라면 '개그콘서트'의 다음 주 녹화는 28일 수요일로 예정돼 있지만, 녹화 여부는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할 수 있다.
6주 만에 방송되는 이번주 '개그콘서트'는 지난달 16일 녹화분이 방송될 예정이기 때문에 코너 구성 및 방송 내용에서는 기존과 큰 차이가 없이 전파를 탈 전망이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