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23 08:35
연예

'크라임씬' 추리 본능 일깨웠다…진범 찾기 토론 진풍경

기사입력 2014.05.12 15:11 / 기사수정 2014.05.12 15:13

김승현 기자
크라임씬 ⓒ JTBC
크라임씬 ⓒ JTBC


[엑스포츠뉴스=김승현 기자] 지난 10일 첫 방송된 JTBC 신규 예능 프로그램 '추리게임-크라임 씬'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일명 'RPG 추리게임'을 표방하는 '크라임씬'은 국내외에서 일어났던 실제 사건을 모티브로 살인 사건 현장을 재구성, 용의자가 된 6명의 출연자들이 자신의 결백을 주장함과 동시에 진짜 범인을 찾아내야 하는 독특한 콘셉트의 추리 예능으로 방영 전부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프로그램의 독특한 콘셉트에 걸맞게 새로운 시도의 실시간 참여 투표를 진행, 방송 시작과 동시에 시청자가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범인 찾기에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제공하며 첫 회임에도 방송 이후 장시간 포털사이트 검색어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방송 종료 후에는 첫 회에서 다뤄진 출연자들의 알리바이와 현장 검증, 진술 등의 방송 내용에 근거, 네티즌들의 '명탐정'을 자처하는 추리 댓글이 이어지며 진짜 범인이 누구인지에 대한 뜨거운 토론이 펼쳐지는 진풍경이 연출되기도.

첫 회의 화제성을 미루어, 진범이 밝혀지는 2회에는 그 반응이 더욱 뜨거워질 것으로 보인다. 첫 방송을 성공적으로 마친 '크라임씬'은 매주 토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김승현 기자 drogba@xportsnews.com

김승현 기자 drogb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