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8 01:45
사회

삼성 SDS 과천센터 화재…와이즈070 서비스 일부 중단

기사입력 2014.04.21 11:15 / 기사수정 2014.04.21 11:15

삼성 SDS 과천센터 화재 ⓒ YTN 방송화면
삼성 SDS 과천센터 화재 ⓒ YTN 방송화면


▲ 삼성 SDS 과천센터 화재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삼성 SDS 과천센터에 화재가 발생한 가운데, 삼성 SDS의 인터넷 전화 서비스도 먹통된 것으로 알려졌다.

21일 삼성SDS에 따르면 과천 데이터센터 화재로 일부 통신장비들이 불타 일부 고객들에 대한 인터넷전화 서비스가 중단됐다.

와이즈070 서비스 장비들은 과천 데이터센터 11층에 보관돼 있고 일부 장비들은 대덕 데이터센터에 놓여 있다. 삼성SDS 측은 서비스 복구를 위해 우회 루트를 활용하는 방법 등을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삼성 SDS는 20일 오후 7시 공식 페이스북에 "오후 12시 25분경 발생한 삼성SDS ICT 과천센터 화재로 고객과 인근 지역 주민들께 심려를 끼쳐 드려 사과드린다"라고 밝혔다.

이어 "현재 화재 진압은 완료된 상태고, 구체적인 피해 상황은 파악 중"이라며 "다행스럽게도 화재 초기 직원들의 대피를 적극 유도해 인명피해는 협력업체 직원 1명이 현장 밖에 서 있다 외벽 잔해에 부딪혀 가벼운 찰과상을 입은 것 외에는 없다"고 덧붙였다.

현재 삼성SDS 과천센터는 추가 자료 손실을 우려해 서버 운영을 중단했다. 이로 인해 삼성카드 홈페이지, 인터넷 결제, 인터넷 조회 등 관련 서비스 이용이 일부 제한되고 있다.

삼성SDS는 화재 원인과 피해규모 확인을 위해 관계당국의 조사에 적극 협조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대중문화부 press@xportsnews.com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