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16 03:34
연예

박효신, 이소라 타이틀곡 '난 별' 커버곡으로 공개

기사입력 2014.04.08 08:36 / 기사수정 2014.04.08 08:36

한인구 기자
사진 = 이소라 공식 SNS 계정 ⓒ 이소라 공식 SNS 계정
사진 = 이소라 공식 SNS 계정 ⓒ 이소라 공식 SNS 계정


[엑스포츠뉴스=한인구 기자] 음원 발매 전 악보 공개에 이은 '이소라 커버곡 열풍'에 가수 박효신이 동참했다.

박효신은 7일 온라인 음악 블로그 사운드 클라우드(https://soundcloud.com/jellyenter/tvr9irofblfa)를 통해 이소라의 정규 8집 '8' 수록곡 '난 별'을 커버한 음원을 공개했다.

박효신은 "기다리던 소라 누나의 앨범이 드디어 11일 발매 되는군요. 2년 전 W.I.O 무대 위에서 누나가 해줬던 말, 그때의 그 말들과 누나의 모습은 아직도 제 가슴을 뜨겁게 해주는 소중한 추억으로 남아있습니다. 소라 누나가 남겨줄 또 한 번의 추억들, 그 추억을 담기 위해 저와 함께 많은 팬 분들이 기다리며 설레는 것 같습니다. 작업실에서 이리저리 끄적이다 공개 됐던 '난 별'을 조금 불러봤는데, 역시나 소라 누나만이 부를 수 있는 노래인 것 같네요"라는 글을 전하며 이소라에 대한 애정과 노래에 대한 남다른 감상을 전하기도 했다.

이소라는 지난달 18일 신보 수록곡 '난 별'의 악보를 공식 SNS 계정(https://twitter.com/8leesora, https://www.facebook.com/8leesora)을 통해 공개해 관심을 받았다.

당시 악보 공개 1시간 만에 첫 커버 연주 영상이 나왔고, 다양한 악기와 일렉트로닉, 힙합, 랩 등 다양한 장르로 재해석된 커버 곡들이 온라인상에 쏟아져 나왔다. 심지어 판소리 커버 버전까지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이소라는 지난달 22일 두 번째로 '나 focus'의 악보를 공개했으며 이 노래 역시 다양한 커버곡 등장의 시작이 됐다.

박효신의 '난 별' 커버는 사운드 클라우드에서 공개된 지 1시간 만에 4천회 플레이가 됐으며 SNS에서는 1시간 만에 1만 여명이 ‘좋아요’를 누르고 2,000여 개의 댓글이 달리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이소라는 4일 정규 8집 '8' 선공개곡 '운 듯'을 발표하며 공개되자마자 주요 온라인 음원 차트 상위권을 점령하며 새 앨범에 대한 음악 팬들의 기대감을 증명했다. 이소라는 오는 11일 0시 '8' 앨범에 수록된 8곡을 일제히 공개한다.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